유·아동 돌봄 학습 플랫폼 ‘째깍악어’와 제휴아이들나라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째깍악어에 50억 원 지분 투자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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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가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인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오프라인 놀이 교육으로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IPTV와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U+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오프라인으로도 확대, 키즈 서비스 이용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기반의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 돌봄 학습 플랫폼 기업인 ‘째깍악어’와 손을 잡았다. 양사는 지난 27일 서울 잠실 소재 째깍섬에서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오프라인 놀이 교육을 함께 전개하기로 뜻을 모았다.

    째깍악어는 교사가 집으로 방문해 아이와 놀아주는 ‘가정 돌봄 서비스’와 돌봄교사가 상주하면서 놀이수업을 진행하는 키즈카페 형태의 ‘째깍섬·키즈센터’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다. LG유플러스와 째깍악어는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 경쟁력과 오프라인 아동 돌봄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째깍악어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아동 돌봄 공간인 째깍섬과 키즈센터에 U+아이들나라 콘텐츠를 중심으로 구성한 놀이 교육을 도입할 방침이다. 수업은 U+아이들나라의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아이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오프라인 수업에 참여한 아동은 U+아이들나라를 통해 시청했던 콘텐츠와 연계한 활동을 통해 흥미를 느낄 수 있고 부모는 U+아이들나라 콘텐츠의 학습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 경기 소재 째깍섬을 시작으로 교육 프로그램 제공 공간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째깍악어에 50억 원 상당의 지분투자도 단행, 양사 협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전무)는 “오프라인에서 강점을 가진 째깍악어와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U+아이들나라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융합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U+아이들나라가 온·오프라인 연계 종합 놀이 교육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째깍악어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1년도 민관 협력 기반 ICT 스타트업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성장성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째깍악어의 아동 돌봄 서비스의 회원수는 약 22만 명에 달하며, 오프라인 시설인 ‘키즈센터’는 돌봄 업계 최초로 아파트 커뮤니티 내 입점하는 등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