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물가 부담에… 신세계푸드, RMR 판매량 21% 늘어무신사 스탠다드 이번엔 '강남' 간다맥도날드 맥카페, 여름맞이 '아이스크림 라떼' 출시
  • ▲ ⓒ아모레퍼시픽재단
    ▲ ⓒ아모레퍼시픽재단
    ◇ 아모레퍼시픽재단, 2022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 시작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시아의 미’와 ‘여성과 문화’를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2년 연구 지원 사업’을 1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 지원 사업은 ‘아시아의 미’와 ‘여성과 문화’ 2개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재단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여성과 문화’ 연구는 편당 1000만원, ‘아시아의 미’ 연구는 편당 30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세부적인 접수 및 안내는 아모레퍼시픽재단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 ⓒhy
    ▲ ⓒhy
    ◇ hy ‘프레딧 모바일 상품권’ 론칭

    hy가 모바일 e-쿠폰 ‘프레딧 모바일 상품권(이하 프레딧 상품권)’을 선보인다.

    ‘프레딧 상품권’은 hy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형 상품권’이다. 모바일을 통해 바코드 형태로 발행하며, 적립금으로 변환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금액별로 5000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총 5종이다.

    구매 단계에서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별도 인증 없이 SMS로 상품권이 전송된다. 선물 받는 고객이 상품권 금액 내 자유로운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발효유, 건강기능식품, 밀키트, 뷰티용품 등 총 1200여개 상품을 프레시 매니저가 집 앞까지 무료로 배송한다.
  • ▲ ⓒ맥도날드
    ▲ ⓒ맥도날드
    ◇ 맥도날드 맥카페, 여름맞이 ‘아이스크림 라떼’ 출시

    맥도날드의 커피 브랜드 ‘맥카페(McCafe)’가 신메뉴 ‘아이스크림 라떼’를 출시한다.

    맥도날드가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아이스크림 라떼’는 맥카페의 인기 메뉴 ‘카페라떼’에 ‘선데이 아이스크림’이 더해져 탄생한 메뉴다. 

    우유가 들어가는 모든 커피 메뉴와 아이스크림 메뉴에는 매일유업으로부터 공급받은 신선한 1A 등급 원유가 들어갔다는 설명이다. 



  •  

  • ▲ ⓒ무신사
    ▲ ⓒ무신사
    ◇ 무신사 스탠다드 이번엔 '강남' 간다

    무신사는 다음달 서울 강남에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인다.

    7월1일 공식 오픈 예정인 ‘무신사 스탠다드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9호선 신논현역 중간 지점에 지상 1층부터 지하 2층 규모로 들어선다. 영업 면적은 약 976㎡(약 287평)로 첫 번째 매장인 홍대 스토어(약 850㎡)보다 조금 큰 수준이다.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를 지향하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2번째 플래그십 매장으로 오프라인 확대 전략의 핵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 스토어는 한층 발전된 고객 경험과 함께 더 많은 고객이 무신사 스탠다드를 직접 만나고 입어볼 수 있어야 한다는 전략에 주안점을 뒀다.
  • ▲ ⓒbhc치킨
    ▲ ⓒbhc치킨
    ◇ bhc치킨, 치킨 먹고 여름휴가 떠나자

    bhc치킨은 오는 30일까지 치킨 영수증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응모하는 ‘영수증 속 바캉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를 비롯해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등 모든 bhc치킨 메뉴를 구매한 영수증 또는 배달앱 주문 완료 화면 속 글자를 조합해 여름휴가와 관련된 문장을 만들어 bhc치킨 홈페이지에 해당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응모자 중 재치 있는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문장을 완성한 분들을 뽑아 1등 3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증정한다.
  • ▲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
     외식물가 부담에… 신세계푸드, RMR 판매량 21% 늘어

    최근 급상승한 외식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가 늘면서 전문점의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레스토랑 간편식(이하 RMR)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푸드가 올해 1월부터 6월(1~15일)까지 유명 맛집과 협업으로 출시한 RMR 10여 종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경양식 맛집 ‘구슬함박’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올반 구슬함박 스테이크’ 오리지널과 옐로우 치즈 등 2종의 판매량은 각각 32%, 28%씩 증가하며 RMR의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 외식물가 급등으로 소비자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점의 맛을 즐길 수 있는 RMR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 ▲ ⓒBAT로스만스
    ▲ ⓒBAT로스만스
    ◇ BAT로스만스,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BAT로스만스가 ‘GPTW 코리아’에서 선정하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제조공장인 BAT 사천공장도 동시에 획득했다.

    GPTW 코리아는 미국 GPTW연구소의 한국지사로, 국제 표준 모델인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평가 및 선정하는 글로벌 컨설팅 기관이다.

    BAT로스만스는 이번 설문조사의 거의 전 항목에서 참가 기업 평균 이상을 기록하며 기업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BAT로스만스 직원 중 90%가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대우받고 있으며, 92%는 직원들이 회사가 일하기 좋은 환경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답하며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0.0 플래시몹 퍼포먼스’ 전개

    오비맥주 브랜드 ‘카스0.0’이 오는 18일 오후 4시 반포 한강공원에서 국내 최정상 안무가 러브란과 전문 댄서들과 함께 플래시몹 퍼포먼스를 펼친다.

    알코올이 없더라도 온전히 춤에 심취해 자기자신을 표현하는 댄서들과 함께 신규 캠페인 슬로건인 ‘진짜에 취하는 시간’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자 퍼포먼스를 기획했다.

    국내 유명 댄서 러브란과 그의 댄스팀 ‘하우스 오브 러브(HOUSE OF LOVE)’가 직접 안무를 창작, 약 100명의 댄스 동아리 소속 대학생들과 함께 플래시몹 형태의 단체 크루 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중소 파트너사 에어컨 클리닝 지원

    롯데하이마트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중소 파트너사에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를 지원한다. 엔데믹 시대 쾌적한 근무 환경과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CS마스터가 전문 장비를 갖추고 직접 방문해 바람이 나오는 팬부터 내부 필터까지 분해해 청소하고 살균해주는 클리닝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가 희망하는 일정에 맞춰 6월 말까지 클리닝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오는 22일에는 마케팅, 경영, 세일즈 등 파트너사 임직원들의 업무역량 향상을 위한 온라인특강도 진행할 계획이다.
  • ▲ ⓒ신세계L&B
    ▲ ⓒ신세계L&B
    ◇ 신세계L&B, 와인앤모어 할인 행사 전개

    신세계L&B 주류전문매장 와인앤모어가 오는 19일까지 ‘바겐4일’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46개 점포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와인, 맥주, 위스키 등 130여종의 다양한 주류를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6~17일엔 ‘일별특가’ 행사를 진행해 소장가치가 높은 샴페인, 와인, 위스키 등을 특가로 한정 판매한다. 보르도 그랑크뤼 클라세 1등급인 ‘샤또 무똥 로췰드’, ‘샤또 마고’ 등 프리미엄 와인부터 ‘발베니’, ‘맥캘란’, ‘달모어’, ‘글렌피딕’ 등 최근 인기가 급상승 중인 위스키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인기 상품을 묶어 판매하는 ‘인기 와인 묶음 특가’, 맥주 애호가를 위한 ‘항공수입 맥주 특가 판매’ 등도 진행한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 홈플러스, 신규 브랜드 ‘신선농장’ 론칭

    홈플러스가 재배부터 수확까지 농가와 함께 깐깐하게 관리해 최상의 과일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각오로 새로운 ‘신선농장’ 브랜드를 공식 론칭하고 대표상품 할인에 나선다.

    먼저 홈플러스는 지난해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동기 대비 매출이 평균 20% 신장한 참외, 수박, 복숭아, 포도, 밀감, 딸기, 사과를 7대 과일로 선정했다. 해당 과일 중 홈플러스 지정 ‘신선농장’에서 생산된 상품에만 ‘신선농장’ 브랜드를 부여하게 된다.

    홈플러스 ‘신선농장’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10년 이상 노하우 보유자 및 지역농협 추천을 받은 재배면적 3305㎡(1000평) 이상의 개인 농가 및 20개 농가 이상의 생산자단체가 대상이 될 수 있다. 추가로 품종 전환, 시험 재배, 스마트팜 등으로 농업 트렌드를 혁신하는 농가도 포함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신선농장’을 2023년까지 700여 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 론칭

    롯데홈쇼핑이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를 론칭하고 첫 번째 상품으로 장당 10원대 가성비 상품인 캡형 물티슈를 선보인다.

    7단계 정제 과정, 피부 저자극 테스트 통과 등 품질도 갖췄다. 롯데홈쇼핑 물류센터에서 직접 재고를 관리해 평일 오후 2시 전까지 결제 시 당일출고 서비스도 제공한다. 향후 청소포 등 생활용품을 비롯해 주방용품 전반으로 상품군을 확대하며 ‘올타라이프’를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면서 가성비 상품에 대한 높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올타라이프를 론칭했다. 당일출고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도 높일 예정이다.
  • ▲ ⓒ인디에프
    ▲ ⓒ인디에프
    ◇ 인디에프, 조이너스 신규 모델에 ‘신혜선’ 발탁

    인디에프 대표 브랜드 조이너스가 새로운 모델로 배우 신혜선을 발탁했다.

    조이너스는 매 시즌 별 트렌드를 반영한 셋업 수트, 패턴 원피스, 데일리 웨어 아이템과 같은 다양한 패션을 제안하며 지적인 도시 여성의 이미지를 추구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신혜선은 2012년 데뷔 이후 비밀의 숲, 철인왕후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자신을 알려왔다. 조이너스는 신혜선의 시즌별 화보를 비롯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