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역세척 살균 기능
  • ▲ ⓒ청호나이스
    ▲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가 2022년형 신제품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직수얼음정수기 아이스트리는 얼음저장용량 800g, 일일 제빙량 6kg(약 600개)의 넉넉한 얼음을 제공한다. 특히 얼음저장용량은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이 모두 가능한 카운터탑 직수 얼음정수기 중 국내 최대 용량이다.

    얼음 제빙 시엔 순환되는 물을 통해 투명하고 깨끗한 얼음을 만들어 내며 쾌속제빙모드를 선택하면 일반 얼음보다 사이즈는 작지만 더 빠르게 얼음을 생산한다.

    신제품은 국내 유일 필터 역세척 살균시스템도 갖췄다. 살균기능 작동 시 필터 내부 살균세척을 위해 정수되는 흐름의 역방향으로 살균수가 필터 내부로 유입, 살균과 동시에 필터 및 유로 내부에 있을 수도 있는 작은 미세 이물질 입자까지 세척해 배출해 준다.

    필터 역세척은 7일마다 자동으로 작동한다. 코크 및 물이 출수되는 유로까지 함께 살균할 때는 제품 전면에 있는 살균 버튼으로 조절한다.

    얼음위생도 강화해 'UV케어시스템'이 하루 두번 2시간 동안 작동해 얼음이 만들어지고 저장되는 공간을 살균한다.

    신제품은 자사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대비 약 10% 줄어든 가로 25.4cm의 슬림한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것도 특징이다. 깔끔한 오트밀베이지 컬러의 바디를 적용,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며 강화유리 소재의 전면 조작부는 오트밀베이지, 피치, 라벤더 3가지 색상이 있다.

    다양한 편의기능도 담았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냉수 단계(강냉·약냉·미사용)를 설정할 수 있다. 온수 사용 온도는 3단계(85도·75도·45도)로 선택 가능하다. 이외에도 약 120㎖, 250㎖의 정량 취수 기능을 통해 원하는 용량을 버튼 한번으로 받을 수 있다. 취수 시 물량이 실시간으로 표시돼 요리할 때 용이하다.

    신제품은 정수, 냉수, 온수, 얼음기능이 모두 있는 '얼음냉온정수기'와 온수 기능이 없는 '얼음냉정수기', 두 모델로 출시된다.

    제품관리는 서비스 전문가에게 4개월 주기로 관리 받는 방식과 자가관리방식 중 선택 가능하다. 자가관리 선택 시 서비스 전문가가 12개월 주기로 관리를 진행하며 필터는 교체 주기에 맞춰 배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