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협력사 포상금 지급-교육지원 등 상생 지원 예산으로 활용
  • ▲ HDC현대산업개발. ⓒ이기륭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 ⓒ이기륭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재단'에 3억원의 상생 협력기금을 출연해 협력사 지원 및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

    22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2020년 이래 총 7억원의 기금 출연을 통해 협력사 교육지원, 우수협력사 인센티브 지급 등의 꾸준한 상생 협력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앞으로 출연 금액을 점차 늘려 협력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상생 협력기금은 우수협력사 포상금 지급과 교육지원 등 협력사의 상생 지원 예산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와 별도로 금융기관과 협약을 통해 400억원 규모의 상생 펀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협력사 자금난 해소를 위해 긴급자금지원인 무이자 대여, 선급금 지원 등의 금융지원도 함께 시행 중이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9월 공정 상생팀을 신설해 상생협력과 공정거래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공정 상생팀 관계자는 "협력사와 함께하는 상생 협력을 지속해서 추진해 신뢰받고 존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상생 협력기금 출연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공정거래,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