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NH아문디 100년기업그린코리아펀드, 국내 첫 ESG인증

환경 테마 중점 둔 투자 상품

입력 2022-06-28 10:24 | 수정 2022-06-28 10:33
NH아문디자산운용은 ESG 주식형 펀드인 NHNH아문디 100년기업 그린코리아 펀드가 펀드평가사 에프앤가이드에서 국내 최초 ESG 공모펀드 인증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 펀드는 그린(환경) 테마에 중점을 두고 지속가능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국내주식형 ESG 상품이다. 국내 사회책임 운용 경험과 유럽 ESG투자를 대표하는 아문디의 평가 방법론을 더해 1년에 걸쳐 NH아문디 고유의 ESG투자방법론을 개발한 결과물이다.

국내 최초로 글로벌 ESG기준으로 평가된 벤치마크 MSCI KOREA ESG Universal Index를 도입하는 등 국내 ESG투자를 선도적으로 이끈 것이라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에프앤가이드는 실제로 충실히 ESG에 입각해 투자하고 있는지를 평가했다. 각 운용사의 ESG역량과 ESG투자이행을 평가하며, 운용사 실사를 거쳐 외부 자문단으로 구성된 ESG펀드인증위원회에서 확정했다.

박학주 대표이사는 “ESG를 투자 프로세스뿐 아니라 경영 전반에 도입한다는 건 당장 눈에 보이지 않지만 전담팀 구성을 비롯한 많은 인프라 투자를 수반한다”며 “이번에 에프앤가이드에서 ESG펀드인증으로 객관적인 기준을 제시해줘 감사하다. 향후에도 초심을 유지해 우리의 비전인 ESG 퍼스트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아 기자 kma@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