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LIG넥스원, 서스틴베스트 ESG평가서 2년 연속 'AA' 등급

방산업계 중 유일

입력 2022-06-29 13:39 | 수정 2022-06-29 14:15

▲ ⓒLIG넥스원

LIG넥스원이 국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로부터 2022년 상반기 ESG 평가 최고등급인 'AA'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평가는 상장기업들을 대상으로 서스틴베스트가 연 2회 진행한다. 올 상반기에는 1043개의 상장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하고 경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7단계(AA-A-BB-B-C-D-E)의 등급을 부여했다.

LIG넥스원을 포함한 9.8% 기업이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 LIG넥스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방산업계 중 유일하게 AA등급을 2년 연속으로 획득했다.

LIG넥스원은 지난해부터 사외 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반기마다 개최하는 정기 ESG 위원회와 수시로 열리는 임시 위원회를 통해 ESG 전략 및 정책 수립 등 추진 과제 이행을 점검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해 신한은행과 ESG 경영실천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도 맺었고 2009년 사회공헌 활동을 전담하는 조직을 구성, 매년 현충원에서 애국 시무식으로 한 해를 시작하는 등 '방산 특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ESG 경영을 위해 지속해온 노력이 올해도 좋은 평가를 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ESG 최우수 기업으로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ESG 경영 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스틴베스트는 ESG 경영을 추구하는 기관 고객사에 ESG 평가와 데이터, 펀드 운용 전략과 수탁자 책임 활동을 위한 종합 리서치·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소정 기자 sjp@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