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권위자' 이기숙 상임고문, '아이와의 대화' 강연
  • ▲ 이기숙 부영 상임고문이 어린이집 부모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부영
    ▲ 이기숙 부영 상임고문이 어린이집 부모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부영
    부영그룹이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비대면 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4일 부영에 따르면 전국 65개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닷새간 온라인 화상 강의 방식의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학부모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국내 유아교육 권위자인 이기숙 부영그룹 고문(이화여대 명예교수)이 '아이와의 대화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언어적 대화와 비언어적 대화가 무엇인지에 대해 강연했다. 강의를 들은 학부모들은 각 어린이집 홈페이지에 유익한 강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부영은 2016년부터 전국 65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에 대해 임대료를 없애고, 그 비용을 학부모 부담금 절감 등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들의 보육과 복지를 위해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부영 보육지원팀은 유아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으며 공정한 원장 선발과 함께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컨설팅, 각종 보육 행사 등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보육의 질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