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폴트옵션 시행 맞아 영상 제작…투자방법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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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자산운용은 12일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 시행을 맞아 퇴직연금 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퇴알못(퇴직연금을 알지 못하는 사람)을 위한 ‘퇴직연금 투자대책 삼성TDF’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디폴트옵션 제도 시행에 따라 퇴직연금 투자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대다수 투자자들의 경우 디폴트옵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자신이 원하는 투자 상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기 쉽지 않다는 설명이다. 

    이에 회사는 디폴트옵션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한편 퇴직연금 대표 상품인 타깃데이트펀드(TDF)를 활용한 투자의 효용성을 알리기 위해 영상 제작과 고객 이벤트 등 디지털 캠페인에 나선다.

    캠페인 영상은 ‘퇴직연금에도 대책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아 퇴직연금 투자 필요성을 강조했다.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디폴트옵션의 대표 상품인 삼성 TDF의 특징도 이해하기 쉽게 소개했다.

    회사는 내달 10일까지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초성퀴즈 이벤트와 토스 행운퀴즈의 총 2가지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초성퀴즈 이벤트는 네이버 포털 검색창에서 ‘삼성TDF’나 ‘삼성자산운용’을 검색하면 힌트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디폴트옵션 제도와 퇴직연금 투자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삼성TDF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한다”라며 “디폴트옵션 시행 취지에 맞게 많은 퇴직연금 투자자들이 건강한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방법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