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캠페인 플로깅 진행…깨끗한 바다 지키기 실천
  •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에서 지난 2일부터 24일까지 4주간 매주 토, 일요일에 진행한 ‘Change Our Life’ 환경보호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Change Our Life는 ‘금융을 넘어 환경까지’라는 KB증권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념 아래 기획된 사회공헌사업이다. 환경보호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이번 진행된 캠페인은 여름 휴가시즌이 되면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해변이 쓰레기로 심각하게 훼손되는 문제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회사는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을 캠페인 장소로 선정했다. 환경보호 플랫폼 아이엠어서퍼(I AM A SURFER)와 협업해 MZ세대와 함께 해변을 청소하는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회사의 20대~30대 젊은 직원으로 구성된 ‘아이디어보드’ 위원들이 운영 스태프로 합류해 관광객들과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지급한 경품 부벨과 썬캡은 모두 친환경 제품으로 준비했다. 부벨은 화학염료와 폴리염화비닐(PVC)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비치타월이다. 썬캡은 서핑 수트를 재활용했다. 

    박정림 대표는 “환경보호는 사회구성원 일부가 노력해서 되는 것이 아닌 모두가 함께 참여해야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보호 캠페인이 MZ세대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와 함께하는 하나의 문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