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요기요, ‘소셜아이어워드 2022’서 요기요나라 배달 인스타분야 대상 수상

'맛있는 즐거움' 구현한 가상 세계관으로 인기

입력 2022-07-26 13:25 | 수정 2022-07-26 13:39
요기요의 브랜드 세계관 채널인 '요기요나라'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서 배달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 2022는 인터넷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면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요기요나라는 요기요의 브랜드 가치인 '맛있는 즐거움'을 구현한 가상 세계관이다. '요조이'라는 SNS 캐릭터를 활용해 공감형 콘텐츠를 기획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펼쳤다.

요기요나라는 요조이가 먹는 즐거움을 되찾기 위해 미래에서 과거로 모험을 떠난다는 설정이다. 올해 2월 시즌2를 선보였다. 기존 웹툰형 방식의 순차 스토리를 공개하는 동시에 팔로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신입사원' '직장인' 등을 소재로 삼았다.

김상원 브랜드마케팅실장은 "요기요가 처음 시도한 독특한 세계관과 공감형 콘텐츠가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앞으로도 요기요나라에서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며 요기요를 좋아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소정 기자 sjp@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