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경험 프로그램 운영
  • ▲ 코웨이가 지난 25일 서울 구로구 코웨이 본사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한국생산성본부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사로 이름을 올렸다. 나지혜 코웨이 홈케어사업실장(가운데), 문현태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장(왼쪽), 이진환 한국생산성본부 상무(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코웨이
    ▲ 코웨이가 지난 25일 서울 구로구 코웨이 본사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한국생산성본부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사로 이름을 올렸다. 나지혜 코웨이 홈케어사업실장(가운데), 문현태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장(왼쪽), 이진환 한국생산성본부 상무(오른쪽)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코웨이
    코웨이가 한국산업인력공단 및 한국생산성본부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은 청년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에게 필요한 직무훈련 및 업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민관협업 프로젝트다.

    코웨이는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하며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에 가입해 청년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홈케어 분야 업무 경험 기회와 교육을 제공하는 '스마트홈 리더스 클래스' 프로그램도 개설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취업을 앞둔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직무 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설계와 취업난 해결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