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홈쇼핑서 상품 검색 기능 도입맞춤형 제품 추천 기능 추가고객 조사 통한 편의성 제고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TV 홈쇼핑 서비스 ‘한눈에쇼핑’에 상품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한눈에쇼핑은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과 판매했던 상품, 앞으로 판매할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U+tv 전용 부가 서비스다. 고객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14개 홈쇼핑 채널이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와 혜택을 한꺼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한눈에쇼핑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우선 고객이 다양한 홈쇼핑 상품 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홈쇼핑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는 타사도 제공하고 있지만, 상품 검색 기능은 U+tv의 한눈에쇼핑이 유일하다.

    고객에게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만 선택하면, 매일 U+추천 메뉴에서 개인화 추천 상품을 안내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고객들이 직관적으로 TV홈쇼핑의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개편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한눈에쇼핑 메인 화면에서 TV홈쇼핑 사업자의 실시간 방송 화면을 시청하고, 리모컨을 이용해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이미 방송했거나 방송 예정인 상품을 자유롭게 비교할 수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미디어서비스담당은 “앞으로도 고객이 지속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홈쇼핑 업계를 선도하는 IPTV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