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마트 이용자, 약 50%가 3040 여성 고객
  • 요기요가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를 앞세워 3040 여성 고객까지 고객층 확대에 나섰다.

    요기요는 요마트를 출시한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고객층을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 중 30∼40대 여성의 비율이 5월 48%, 6월 50%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대해 요기요는 요마트가 GS더프레시를 일종의 도심 물류센터로 활용해 프리미엄 신선식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점이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요기요 관계자는 "요기요의 핵심 소비자가 10∼20대인 점을 고려하면 요마트 출시 후 고객층이 더 확대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요기요는 요마트 뿐 아니라 앱 내 뷰티, 반려동물용품, 리빙·라이프 등 비식품 카테고리 및 입점 브랜드를 공격적으로 늘리고 있다.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필요한 무엇이든 요기요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도록 커머스 영역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