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CCTV·긴급출동 결합…월 1만원대 내달 1일 출시 약정기간 3년→5년 조정…요금할인폭 최대 80%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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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자사의 매장특화 지능형CCTV와 국내 1위 보안기업 ‘에스원’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결합한 소상공인 전용 ‘에스원 안심’ 요금제를 8월1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에스원 안심은 월 1만1000원(5년 약정, VAT 포함)에 지능형CCTV와 함께 24시간 에스원 긴급출동 서비스를 월2회 기본제공하는 요금상품이다. 월 이용요금에 2200원을 추가하면 360도 화각조절로 사각지대 없이 촬영 가능한 PTZ(Pan Tilt Zoom) 카메라와 5배줌 기능으로 특정장소를 근접하게 집중관리할 수 있는 가변초점 카메라도 이용 가능하다.기존에는 지능형CCTV만 제공하는 ‘일반형’, 지능형CCTV와 에스원 긴급출동 서비스를 월 2회 무료제공하는 ‘제휴형’, PTZ·가변초점 등 특수카메라를 제공하는 ‘매장안심형’ 등 3종의 요금제를 별도로 제공하고 있었다.LG유플러스는 긴급출동 서비스와 특수카메라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니즈를 파악하고 3종의 요금제 혜택을 하나로 통합한 신규상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에스원 안심은 최대 약정기간을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고 약정기간에 따른 요금할인폭을 대폭 늘린 것이 특징이다. 고객은 5년 약정시 무약정(5만5000원) 대비 80%, 3년 약정(1만3200원) 대비 약 17%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3년 약정이상 가입시에는 실내형 6만8200원, 실외형 8만9100원의 설치비도 면제해준다.기존요금제와 비교해도 가격경쟁력이 높다. 기존에는 지능형CCTV와 함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월 2만4200원의 ‘제휴형’ 상품에 가입해야 했지만 이제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에스원 안심의 핵심 상품인 U+지능형CCTV는 Full HD 고화질로 실시간 녹화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매장상황을 선명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영상은 클라우드에 최대 15일간 자동 저장돼 영상 유실 염려가 없다.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방대한 양의 영상 데이터에서 특정 상황을 자동으로 검색해주는 ‘스마트 영상검색’ 기능도 제공, 영상검색 시간을 1시간에서 10분내로 대폭 줄였다. 기존에는 녹화 영상을 1개씩 일일이 확인해야 했지만 이제는 화면을 4개로 분할하고 4배속으로 재생해 도난·분실·침입 등 고객이 필요한 특정 상황을 자동으로 검색할 수 있다.지난 6월에는 세계 최초로 사물인터넷 보안 전문업체 ICTK 홀딩스와 함께 CCTV와 서버 사이 가상사설망(VPN, Virtual Private Network)’에 적용이 가능한 물리적 복제방지 기술(PUF, Physical Unclonable Function)을 개발, 오는 10월 이를 적용해 고객 외에 카메라 영상에 접근이 불가능하도록 보안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에스원 긴급출동 서비스는 긴급상황 발생 시 에스원 요원이 출동해 현장상황을 안전하게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 지능형CCTV는 사람, 동물, 그림자, 카메라의 흔들림 등을 구별하는 ‘AI 영상분석’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이상상황 감지 시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림 메시지를 전송한다. 고객이 앱에서 실시간 매장상황을 확인한 후 ‘긴급출동’을 요청하면 에스원 요원이 출동한다.한편, 에스원 안심 출시를 기념해 올 10월 말까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상해 발생 시 최대 1억 원, 도난 발생 시 최대 500만 원을 보상하는 안심 보험(월 2200원)을 요금제 가입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지능형CCTV 3대 이상 가입한 고객이 소상공인용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3개월간 500Mbps 속도 이용요금으로 1Gbps 속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김현민 LG유플러스 SOHO사업담당(상무)은 “기존 지능형CCTV 상품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 복잡한 요금제를 하나로 통합 개편하고 국내 1위 보안 기업인 에스원과의 제휴를 통해 긴급출동 서비스를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통신 서비스 이용 경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업계 선도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