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모바일, 19세 미만 ‘스쿨 요금제’ 출시네이버파이낸셜, 소상공인에 ‘반품안심케어’ 무료 지원컴투스홀딩스, 일러스트 작가 ‘쿠나’ 한정판 NFT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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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U+, 지포스나우 월 9900원 요금제 ‘울트라12’ 선봬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신규 멤버십 ‘울트라12’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울트라12는 게임 이용 시 최초 12시간 동안 우선 접속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는 구독형 멤버십 상품이다. 게임 실행 1회당 최대 3시간 연속 플레이를 보장한다.

    LG유플러스는 2021년 3월 통신사 관계없이 지포스나우를 무제한 플레이할 수 있는 ‘베이직’ 멤버십을 선보였다. 4월에는 헤비유저를 위한 멤버십 ‘울트라100’을 출시한 바 있다.

    다양한 사용자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6월 13일부터 7월 31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울트라12 30일 이용권(9900원)’을 한시적으로 판매했다. LG유플러스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연속 플레이 시간을 3시간으로 늘리고 정식 멤버십 상품으로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연내 서버 용량을 증설하고, ‘지포스나우 RTX 3080’도 지원해 4K급 게이밍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손민선 LG유플러스 게임·홈트플랫폼트라이브장은 “고객 니즈를 세분화해 맞춤형 멤버십을 늘려나가고, 안정성 있는 플레이를 위해 서버 용량도 증설하는 등 게이밍 경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모바일, 19세 미만 ‘스쿨 요금제’ 출시

    KT스카이라이프가 만 19세 미만을 대상으로 데이터, 음성, 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스쿨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규 출시하는 스쿨 요금제는 ⯅스쿨 2GB+(8900원) ⯅스쿨 4GB+(1만 900원) ⯅스쿨 8GB+(1만 4900원), ⯅스쿨 7GB+(1만 7500원) 총 4종류다. 만 19세 미만의 어린이와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해당 요금제는 제공한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더라도 최대 400kbps 속도(스쿨 7GB+ 요금제는 최대 1Mbps)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와 문자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정훈 KT스카이라이프 마케팅서비스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용계층의 소비 패턴에 맞춰 이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다채로운 모바일 요금제를 준비하여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파이낸셜, 소상공인에 ‘반품안심케어’ 무료 지원

    네이버파이낸셜이 스마트스토어 무료교환·반품 솔루션 ‘반품안심케어’를 소상공인에게 1년간 무료 지원한다고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반품안심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소상공인에게 매월 서비스 이용료를 스마트스토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셀러지원포인트’로 전액 보상한다. 대상은 스마트스토어 등급이 씨앗, 새싹인 초기 판매자다. 8월부터 2023년 7월까지 1년간 지원한다.

    5월부터 시작한 반품안심케어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무료교환·반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판매자에게 배송비를 보상해주는 보험 서비스다. 출시 약 3개월 만에 반품안심케어에 가입한 판매자는 약 1만 명을 달성했으며, 판매건수는 170만 건을 돌파했다.

    반품안심케어를 적용한 상품은 ‘무료교환반품’ 표시가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와 상품 상세 페이지에 노출된다. 5월 출시 후 반품안심케어에 가입한 스마트스토어의 두 달간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빠른정산 서비스에 이어 반품안심케어 무료지원도 적극 활용해 사업 성장에 더욱 탄력을 받길 기대하며, 향후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홀딩스, 일러스트 작가 ‘쿠나’ 한정판 NFT 판매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과 글로벌 지사 컴투스USA가 함께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일러스트 작가 ‘쿠나’의 한정판 NFT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판매를 시작한 ‘Journey With Cuna’는 쿠나라는 행성에서 온 하얀마녀가 지구를 방문해 세계 각지의 명소를 여행한다는 콘셉트의 NFT 작품이다. 11월까지 태국, 브라질, 영국, 독일, 미국, 한국 등을 배경으로 쿠나 작가의 NFT 작품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첫 번째 NFT 작품은 태국 방콕의 초고층 빌딩 ‘마하나콘’을 배경으로 한다.

    ◆ KT알파, 말본골프 NFT 멤버십 발행

    KT알파가 미국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의 NFT(대체불가능토큰) 멤버십 발행을 위해 모던웍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말본골프는 2021년 12월 골프공 캐릭터 버킷을 다양한 디자인으로 변형해 NFT로 제작했다. 1차 발행한 1000개 수량이 완판되는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7월 27일 2차로 NFT 9000개를 발행했다.

    KT알파와 모던웍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한국 말본골프 NFT 멤버십인 ‘버킷 서울 컬렉션(가칭)’을 선보이며 전용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를 활용한 디지털 커뮤니티를 구축해 말본골프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의 말본골프 고객들이 다양한 브랜드 경험과 독점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KT ‘V컬러링’, 무제한 영상 제공... 요금은 그대로

    SK텔레콤이 숏폼 영상을 활용하는 컬러링 서비스 ‘V컬러링’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V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구독 서비스다.

    2020년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아이돌부터 애니메이션, 셀럽, 인기캐릭터, 자연 풍경까지 약 1만 2000개의 다양한 숏폼 영상들이 제공됐다.

    SK텔레콤은 기존 요금을 유지하면서 콘텐츠를 제한없이 이용하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고객들이 발신자별 또는 시간대별 영상 컬러링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를 자동으로 변경해 주는 자동설정 기능으로 고객들이 취향에 맞는 영상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V컬러링을 이용하면 영상 컬러링 서비스와 함께 음성 컬러링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는 V컬러링과 V컬러링플러스 두 개 서비스 모두에 적용된다. 요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돼 서비스 이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다양한 숏폼 영상들을 발굴해 고객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주는 영상 구독 서비스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