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3분기 베타버전 론칭 예정NFT 기반 멤버십 프로그램 ‘도시 시티즌’ 공개
  • ⓒ라인 넥스트
    ▲ ⓒ라인 넥스트
    라인의 NFT 플랫폼 운영 법인 라인 넥스트가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티저 웹사이트에 ‘도시 스토어’를 개설했다고 2일 밝혔다.

    도시 스토어는 3분기 글로벌 베타 버전으로 론칭 예정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 내 브랜드 스토어로, 기업과 브랜드사가 입점해 NFT를 판매할 수 있다. 알파크루즈(AlphaCrewz), 나우 드롭스(NOW. Drops), 지옥(Hellbound), 다이아 티비(DIA TV), 아뽀키(APOKI) 등 5곳의 브랜드가 최초로 입점해 NFT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알파크루즈는 라인의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개척자 역할을 하는 아바타 크루 NFT 컬렉션이다. 나우 드롭스는 NOW.에서 스트리밍하는 아티스트를 크리스탈로 각인해 간직할 수 있는 NFT 서비스다. 지옥은 글로벌 인기 웹툰 시리즈 ‘지옥’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컴퓨터 알고리즘이 랜덤으로 아트웍을 조합하는 제너러티브 아트 형태의 NFT 컬렉션을 선보인다.

    CJ ENM 산하 다이아 티비는 뮤직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NFT 컬렉션과 멤버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는 PFP NFT 컬렉션을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라인 넥스트는 순차적으로 브랜드 스토어를 입점하며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이다.

    티저 웹사이트에서 공개한 NFT 프로젝트는 도시 론칭 이후 판매할 예정이다. 브랜드 스토어 목록도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인 넥스트는 도시 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 가능한 PFP(Profile Picture) NFT 기반의 멤버십 프로그램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을 공개했다. 멤버십은 NFT 지갑 ‘도시 월렛’ 최초 가입 시 랜덤 생성하는 NFT 형태로 지급된다. 유저는 도시 시티즌 NFT를 수집할 수 있으며, 거래와 친구 초대 등 활동을 통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