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만족 및 편의 증대 목적 인공지능 기반 음성 상담 서비스 제공
  • KB증권은 고객 만족 및 편의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 콜봇'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통해 KB증권 고객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든지 음성으로 신속한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다.

    고객의 계좌에 담보부족이 발생해 안내해주는 ‘담보부족 안내 서비스’와 해외주식에 배당 옵션이 발생했을 경우에 안내해주는 ‘해외주식 배당 옵션 안내 서비스’ 등이 있다. 

    고객에게 안내해 처리해야 할 업무가 생겼을 경우 AI 상담 콜봇이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는 올해 말까지 ▲금융투자상품 해피콜(완전판매 후 모니터링)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FDS, Fraud Detection System)을 통해 이체 업무 제한 발생 시 고객 안내 및 제한 해제 처리 ▲지점 업무 처리 시 필요한 서류 안내까지도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AI 기술을 실제 업무에 적용할 부분은 무궁무진하다”라며 “앞으로도 AI 기술 기반의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업무 효율성 증대 및 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