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임직원 리필 스테이션 체험 행사 진행네이버, 전문가 교양 콘텐츠 모음 ‘지식+’ 선봬KT알파, 동작구 수재민 물품 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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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종근당건강과 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나서

    KT가 종근당건강과 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기가지니를 활용한 AI기반 음성주문 서비스 출시 ▲빅데이터 기반 종근당건강 마케팅DX 협업 ▲서비스 공동 홍보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력으로 KT는 기가지니에 음성으로 종근당건강의 건강기능식품을 주문할 수 있는 AI 쇼핑 서비스를 9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양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방식의 디지털 전환도 꾀한다. KT는 자사의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종근당건강의 신규 유통채널의 타겟 고객과 광고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도울 예정이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이 AI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분야의 DX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NHN, 임직원 리필 스테이션 체험 행사 진행

    NHN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ESG 캠페인 ‘리틀액션 시즌2’를 시작하고, 리필 스테이션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틀액션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NHN의 ESG 캠페인이다. 시즌1 행사에서는 ▲헌혈 ▲안 입는 옷 기부 ▲점자 도서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와 협업해 화장품, 바디용품 등의 내용물만 리필해서 구매하는 리필 스테이션을 임직원들이 체험하도록 구성됐다.

    공병 지참시 샴푸, 바디워시, 주방세제 등 다양한 제품을 리필해 볼 수 있게 했으며, 폐기물 저감 효과와 플라스틱 재활용 관련 생활지식을 함께 제공해 임직원들의 관심을 높였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1040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생수병 500ml 기준 총 9360개 분량의 플라스틱 폐기물 저감효과를 거뒀다.

    NHN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자연스레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전문가 교양 콘텐츠 모음 ‘지식+’ 선봬

    네이버는 프리미엄콘텐츠, 포스트, 네이버TV, 블로그 등 약 400개의 지식 전문가 채널의 교양 콘텐츠를 모은 ‘지식+(이하 지식플러스)’를 네이버앱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식플러스는 주제별 콘텐츠를 이용자가 손쉽게 소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신뢰도 높은 전문가 채널을 소개하는 ‘오늘의 PICK’과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덧붙여 ▲바쁜 일상 중 짧은 교양 상식을 전하는 ‘하루 3개, 지식 충전’ ▲특정 트렌드나 주제군을 심도 있게 소개하는 콘텐츠 ▲특정 시간대에 의미 있는 콘텐츠를 추천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김현숙 네이버 교양 주제 리더는 “네이버에서만 볼 수 있는 양질의 지식 시리즈를 꾸준히 소개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KT알파, 동작구 수재민 물품 후원

    KT알파가 폭우로 피해입은 수재민을 돕기 위해 지역 복지관과 후원물품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사당종합사회복지관과 동작구 침수피해 25가구를 선정하고, 가구별로 필요한 가전용품과 생필품 수요조사를 진행했다. 수혜가정이 희망하는 물품을 9월 중 전달하는 맞춤형 지원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정기호 KT알파 대표이사는 “폭우로 수해를 입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D2SF, 블록체인 스타트업 DSRV 정보보호 국제표준 획득

    네이버 D2SF가 투자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DSRV LABS(이하 DSRV)’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DSRV는 이번 ISO 27001 인증 획득을 통해 정보보안 관리체계와 고객 정보 보호 체계, 데이터 관리체계 등에서 국제적인 수준을 입증했다. 정보보호 위험관리를 통해 기업 비즈니스를 보호하고, 정보보호관리체계를 구축해 전사 보안수준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DSRV 정보보안 관계자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체계를 바탕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지니뮤직, KT 자라섬 페스티벌 주관사로 참여

    지니뮤직은 뮤직페스티벌 ‘2022 KT 보야지 투 자라섬(VOYAGE to Jarasum)’ 주관사로 제작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공연사업으로 벨류체인을 확장하고 공연IP기반 신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2022 KT 보야지 투 자라섬을 주관하면서 지니뮤직 고객을 초대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한다. 페스티벌 관람을 원하는 관객들이 행사 참여 전 아티스트들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 대표곡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변용식 지니뮤직 공연사업본부장은 “당사는 KT고객들이 폭넓은 문화적 향유를 할 수 있도록 음악 페스티벌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개인정보보호위원회 3분기 정기회의 개최

    네이버가 제8기 개인정보보호위원회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스마트빌딩에서 다뤄야 할 개인정보와 프라이버시 이슈 등에 대해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스마트빌딩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논의를 1784에 적용한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중심으로 살펴봤다.

    또한 1784가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테스트베드로서, 향후 스마트빌딩과 관련한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발전 방향에 대해 다각도로 살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광배 변호사는 “기술 진보에 따라 정보주체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기술로 인한 사회적 효용 증대의 균형점을 찾기 위한 논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네이버가 좋은 선례를 남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딜라이브, 제19회 초등학교 야구대회 개최

    딜라이브는 ‘딜라이브기 초등학교 야구대회’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2004년 1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프로야구 선수들을 배출하며 대표적인 서울시 유소년 야구대회로 성장했다.

    제19회 딜라이브기 초등학교 야구대회는 22일부터 9월 5일까지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구의야구공원에서 열린다. 총 21개 팀이 참가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부터는 딜라이브기 초등학교 야구대회 엠블럼을 제작해 사용한다. 그라운드를 상징하는 다이아몬드 형태를 베이스로 야구 배트와 야구공을 결합한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22일과 9월 5일에 열리는 개막전과 결승전은 MBC SPORTS+와 딜라이브TV, 유튜브채널 딜티에서 생중계한다.

    딜라이브는 “엠블럼을 통해 대회의 가치를 높이고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자부심을 줄 수 있는 대회로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