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 방문 없이 상품 비교 및 가입 가능
  • ▲ ⓒ유안타증권
    ▲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티레이더M으로 보험 가입이 가능한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방카슈랑스는 증권, 은행 등 보험회사 외의 판매사가 금융기관대리점으로서 제휴된 보험사의 상품을 위탁 판매해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모바일 방카슈랑스 서비스는 티레이더M 내 보험 채널로 확인하면 된다. 고객이 가입하고자 하는 여러 보험 상품을 간편 비교 및 설계와 가입까지 가능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오픈에 맞춰 모바일에서만 가입이 가능한 저축보험, 보장성보험, 변액보험 및 외화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 창구로 가입한 상품도 모바일에서 직접 보험료 납부가 가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1월 30일까지 티레이더M앱으로 간편 설계 후 보험료만 조회해도 사은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현재 투자컨설팅본부장은 “비대면 투자 상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커지는 추세에 따라 모바일 보험 전용 채널을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시장에 대응해 고객분들의 니즈와 편의성을 반영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