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품 비롯해 게이머들이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12종해외 팬 고려해 패키지에 국문, 영문 상품명 병기제우스, 오너, 페이커, 구마유시, 케리아 T1 소속 선수단 스티커 담아
  • ▲ ⓒBGF리테일
    ▲ ⓒBGF리테일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 Entertainment & Sports(이하 T1)와 손잡고 이달 4일부터 콜라보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CU는 지난 7월 T1과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개최 시즌에 맞춰 편의점 주 이용객이자 대회에 관심 높은 10대~30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T1은 국내외를 통틀어 독보적인 우승 커리어를 가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T1 콜라보 상품들은 덮밥, 주먹밥, 햄버거와 같은 간편식사를 비롯해 핫바, 스낵, 컵라면 등 게이머들이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12종의 상품들로 구성됐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T1의 인기를 고려해 콜라보 상품들은 김치, 고추장 등 한국의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매콤한 맛의 상품들로 기획됐다. 패키지에는 T1 선수단의 이미지와 함께 국문, 영문 상품명이 병기됐다.

    또한, 최근의 굿즈 수집 트렌드를 반영해 T1 콜라보 상품 일부에는 T1 소속 선수단 스티커 10종이 랜덤으로 동봉된다. 스티커는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각 선수의 초상, 일러스트 버전으로 구성됐다.

    CU는 T1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T1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구매 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T1 공식 후드티(10명), 모자(10명), 키링·양말·랜야드 세트(10명)를 증정한다. 스탬프 적립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BGF리테일 상품개발팀 김준휘 MD는 “이달 열리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한 T1의 선전을 기원하며 모든 상품들의 패키지에 ‘Cheer up T1’을 새겼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주 고객들이 즐기는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상품 및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