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EX ETF 에서 ACE ETF로 재탄생"효율·합리적 투자수단 제공…고객 가치 지향"
  • 한국투자신탁운용은 13일 모든 상장지수펀드(ETF)의 브랜드 이름을 ‘KINDEX’에서 ‘ACE’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한투운용이 운용 중인 총 60개 ETF의 이름은 이날부터 ACE로 일괄 변경된다. 앞으로 출시될 ETF에도 ACE 브랜드가 적용된다.

    ACE는 다차원적 의미를 갖고 있다. 통상 프로 스포츠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 또는 가장 믿을 만한 선수에게 선사하는 찬사다.

    회사는 여기에 더해 투자자에게 한 걸음 더 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A Client Expert’, 투자자에게 더 빠르고 향상된 투자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Accelerate Client Experience’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배재규 대표는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를 최고의 에이스이자 최고의 고객 전문가, A Client Expert로 만들기 위해 ETF 브랜드 이름을 ACE로 바꾼다”며 “고객에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투자수단을 제공해 고객 가치를 지향하고 고객의 부를 증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ETF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특히 ETF 브랜드명 변경을 시작으로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14일부터 ETF 출시 20주년 축하 메시지를 한국거래소와 함께 제작해 포털에 게재한다. 

    12월에는 대표적인 투자자 소통채널인 ‘ETF 홈페이지’를 리뉴얼할 계획이다. 이후 유튜브, 투자자 교육 등으로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이어간다.

    김찬영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새로운 투자 문화에 대한 대응으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라며 “향후 투자자의 필요를 파악하고 불편을 개선하면서 투자자들의 수요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