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현황 비교하는 '종목하이라이트'도 눈길
  • NH투자증권은 고객 투자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콘텐츠 ‘NH데이터’와 ‘종목하이라이트’를 공식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NH데이터는 주식을 거래하고 있는 투자자들의 종목 특성을 제공하는 데이터로 종목별 고객 투자 현황 정보를 제공한다. 종목 하이라이트에선 동일 종목을 보유한 다른 고객과 투자 현황을 비교해준다.

    투자자는 NH데이터를 통해 종목별 투자자 현황과 관심 추이, 매매 흐름 및 종목 간 이동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보유한 고객의 매입 단가 위치를 사람 모습으로 표현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서 팔라’는 주식 격언을 떠올리게 하는 재미 요소도 포함돼 있다. 투자자는 매일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통해 시장 변화 상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종목 하이라이트를 통해 동일 종목 투자자와 비교한 데이터나 보유한 종목의 수익률, 평가 손익 그리고 보유 수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 변동에 따라 나의 투자 현황에 대한 상대적 위치가 매일 업데이트된다.

    회사 측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특정 연령 혹은 투자자 특성에 편향되지 않은 시장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고객층을 보유한 증권사로서, 이번 출시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행동 데이터 기반의 신뢰도 높은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데이터 콘텐츠를 확장해갈 방침이다.

    정중락 WM디지털사업부 총괄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기업이 보유하고 있던 데이터를 고객에게 돌려준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당사가 보유한 소중한 고객의 데이터들을 고객이 활용할 수 있도록 유용한 콘텐츠들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