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연금저축 자문서비스 출시
  • KB증권은 로보어드바이저사 파운트와 비대면 연금저축 자문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연금 자문서비스를 통해 장기적으로 우상향 성과를 보여온 운용전략으로 고객의 노후준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KB증권에 따르면 MZ세대들은 세액공제 혜택이 있는 연금 상품에 관심이 많다. 그러나 상품의 선택 및 운용방법 등 정보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연금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을 가진 고객들이 파운트 앱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연금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파운트 앱에서 KB증권 연금저축 계좌개설 및 기존 연금저축 이전, 보유연금 조회 등의 연금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이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시장 상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실시간 상담 가능한 케어톡 서비스와 시장동향, 글로벌 이슈분석 등의 콘텐츠도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연금 자문서비스 뿐만 아니라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투자일임서비스도 제공한다. 개인자산관리(PB) 서비스를 비교적 낮은 금액으로 손쉽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파운트와 협업해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MZ세대 고객들이 연금 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고객들이 장기간 꾸준히 투자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