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실천"
  • 현대차증권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인 ‘플로깅’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과 달리기를 뜻하는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회사가 전사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및 가족 등 130여명은 원효대교 남단부터 서강대교 남단까지 함께 걷고 뛰며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활동을 몸소 실천했다. 

    특히 참여자들에게 배부한 굿네이버스의 친환경 키트는 생분해성비닐, 대나무 집게 등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으로 구성돼 있어 환경보호 활동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이날에는 플로깅 행사뿐만 아니라 랜덤 뽑기, 신발 멀리 던지기 등의 이벤트를 통해 임직원 및 가족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한석희 GWP실장 상무는 “임직원과 가족분들이 함께 참여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현대차증권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매년 발표하는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으며 지속가능경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는 증권사 중 최고 등급이며, 2년 연속은 증권업계에서 현대차증권이 유일하다. 또한 2017년 신규로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0년 재인증을 받아 현재는 국내 증권사 중 유일하게 가족친화기업으로 등록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