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5층~지상 10층·연면적 6만7488㎡ 규모 복합업무시설 신안산선·월판선 교차…서해선 시흥시청역 '트리플역세권' 업무시설 전 호실 다락구성…일부 호실 발코니공간 제공 대회의실·라운지카페·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등 시설조성
  •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에 복합업무시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을 이달 분양한다. 

    26일 현대ENG에 따르면 장현지구 업무시설용지 10블록에 들어서는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은 지하 5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7488㎡ 규모의 복합업무시설로 근린생활시설(사무소), 운동시설 등이 함깨 조성된다. 

    현대 테라타워 시흥시청역은 시흥 장현지구와 시흥시청역 역세권 개발호재를 갖췄다. 우선 서해선 시흥시청역이 가깝다. 서해선은 향후 김포공항 및 고양 대곡역까지 연결될 예정이다. 

    또한 시흥시청역에는 신안산선(2025년 예정)과 월곶~판교선(2026년 예정)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됐는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및 제2·3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서울과 기타시도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인근지역에는 버스터미널, 환승주차장, 버스·택시승강장, 문화시설, 상업시설이 결합된 시흥시청역 복합환승센터도 계획돼 있다.
     
    아울러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중앙도서관, 체육공원, 시민문화복지관, 보건소 등이 들어서는 시흥시 행정타운이 들어서며 주변으로 중심상업지구도 조성된다.

    배후수요로는 약 1만8600가구가 거주하는 시흥 장현지구, 현재 조성중인 매화산업단지, 광명시흥산업단지, 광명시흥첨단R&D산업단지 등이 버티고 있다. 

    특히 이 시설은 업무시설 전 호실에 다락과 발코니공간(일부호실 제외)이 제공된다. 

    또한 대회의실, 소회의실 등 미팅시설을 비롯해 비즈니스 라운지카페, 프라이빗 샤워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등 업무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다.

    이밖에 업무와 동시에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단지앞 소공원 및 옥상정원, 선큰가든 등 휴식공간을 갖췄다. 여기에 600대 넉넉한 주차공간도 눈길을 끈다.

    현대ENG 관계자는 "오피스는 주택수에 미포함 되기 때문에 각종 세금부담에서도 자유로우며 전매(일부금지)도 가능하다"면서 "이와 함께 지식산업센터, 업무용 오피스텔과 달리 입주업종에 제한이 없는 점도 특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