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41개 기업 선정8.4:1 역대 최대 경쟁률 뚫어지난 5월 10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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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핸드허그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를 운영 중인 핸드허그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속적으로 유니콘 기업이 탄생하는 토대를 만들고, 유망 스타트업이 기업가치1000억원 이상의 예비유니콘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의 선정 기준은 연구개발 완료를 앞둔 경쟁력 있는 제품이나 혁신적 사업 모델을 보유해 성장성을 검증받은 기업이다.

    지속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신시장 개척자금(최대 3억원), 특별보증(최대50억원), 정책자금(최대100억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지난 2021년까지 선정돼 지원을 받은 100개사(2020년 40개사, 2021년 상반기 60개사 선정)는 선정 이후 1년 만에 고용이 평균 약 2배 증가했다. 매출 또한 평균 2.5배 늘어났다.

    핸드허그는 크리에이터들이 셀러로 참여하는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가 만들어 내는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현재 400여 팀의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고 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코엑스와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비롯한 전국 주요 유통망에 7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 누적 크리에이터 정산액이 60억원에 달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2년 5월 한화생명보험, 신한캐피탈 등 국내 주요 기관으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차별화된 사업 모델을 인정받았다. 

    박준홍 핸드허그 대표는 “아기유니콘에서 그치지 않고 성과를 지속해 유니콘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면서 “크리에이터들의 상품이 단순히 굿즈로 소비되는 것을 넘어서 대중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독자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리딩 기업으로서 성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