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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3일 2022년 3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1%의 광고주가 70% 매출을 견인하는 구조는 개선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편중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중소 광고주 또는 소상공인까지 톡채널 비즈니스 풀을 확대해야 하는데 잠재력은 충분하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많은 중소형 광고주나 사업주들은 톡 채널 친구를 확보하는 과정이나 메시지 발송이 진입 장벽으로 작용해 마케팅에 다소 소극적이었다”며 “톡스토어와 판매자가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촉진할 수 있는 비즈니스 툴을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