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초 1위 달성구글, 유튜브는 각각 2위, 3위 기록한국, 네덜란드, 베트남, 아일랜드 등 4개국서 1위
  • ▲ ⓒ연합뉴스
    ▲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글로벌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가 선정한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가 1위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유고브가 최근 발표한 '2022년 글로벌 최고 브랜드 순위'에서 삼성전자는 127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앞서 2017년 4위, 2018년 3위, 2019년 4위, 2020년 4위, 2021년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한국, 네덜란드, 베트남, 아일랜드 등 4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영국에서 2위, 프랑스에서 5위, 미국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다양한 지역에서 고르게 상위권을 차지하며 종합 1위에 선정됐다.

    구글은 106점으로 2위, 유튜브(85점), 넷플릭스(59점), 싱가포르 온라인 쇼핑몰 쇼피(51점)가 3∼5위에 랭크됐다.

    이어 왓츠앱(50점), 토요타(41점), 콜게이트(34점), 메르세데스-벤츠(34점), 글로벌 할인점 리들(33점) 등이 Top10을 차지했다.

    유고브는 브랜드별 인상, 품질, 가치, 만족도, 추천도, 평판을 자체 브랜드 인덱스 평가 방식을 기반으로 조사해 38개 시장별 톱10 브랜드 380개를 선정한 뒤 시장별 1위에 10점, 10위에 1점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측정된 총점을 토대로 글로벌 톱10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