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부동산 AUM 332.5억달러…전년比 23% 증가
  • 이지스자산운용이 전 세계 자산운용사 중 2년 연속으로 아시아 부동산 운용자산규모(AUM) 2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 부동산 리서치 기관인 IREI가 최근 발표한 '글로벌 운용사 2022'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이지스자산운용의 아시아 부동산 AUM은 332억5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3% 가량 증가했다. 싱가포르의 GLP(Global Logistic Properties)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2위다.

    IREI는 지난 198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미디어, 컨퍼런스 등을 통해 전 세계 부동산 및 인프라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매년 글로벌 운용사 보고서를 통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대륙별 자산 규모에 대한 운용사 순위와 이를 종합한 전체 순위를 발표한다.

    지난해 말 기준 이지스자산운용의 전 세계 부동산 AUM은 총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한 432억4800만달러로 조사됐다. 글로벌 부동산 운용규모 기준으로는 전 세계 41위에 랭크됐다.

    회사는 올해 부동산, 인프라 등 대체투자 경쟁력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사업 영역을 주식, 채권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ESG(사회·환경·지배구조) 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신뢰에 부응하고자 한 노력이 성장의 밑거름"이라며 "앞으로 부동산, 인프라 등 대체자산 외 주식, 채권 등 전통자산 투자도 믿고 맡길 수 있는 자산운용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