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세종시 공공정보 검색 서비스 제공KT스카이라이프,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가입 서비스SKT, 문자 커머스 '티딜' 브랜드 캠페인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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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G CNS, 사우디 장관 초청 스마트시티 솔루션 소개

    LG CNS가 사우디 도시농촌주택부 장관 일행이 LG사이언스 파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LG CNS는 사우디 정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LG CNS의 데이터 기반 스마트시티 플랫폼 ‘시티 허브’와 디지털 전환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시티 서비스 솔루션을 소개했다.

    ◆ 네이버, 세종시 공공정보 검색 서비스 제공

    네이버가 세종시와 공공정보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협력한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세종특별자치시청 공식 홈페이지와 산하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지역 정보 관련 데이터를 네이버에 공유한다. 네이버는 이를 토대로 공공정보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적용한다.

    사용자들은 세종시가 업데이트하는 최신 공공정보를 네이버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게 된다.예를 들어, 웹 문서 등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의도에 부합하는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해 질의에 대한 정보를 검색 결과 상에 제공한다. 세종시 산하 공식 사이트 관련 정보를 이미지 썸네일 등의 형태로 추출해 미리 사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스마트블록’을 활용해 주요 정책이나 Q&A 등을 검색 결과 내 별도 영역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공공정보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광현 네이버 서치 CIC 대표는 “세종시와의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공공정보에 특화된 검색을 선보이며 사용자 편의와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KT스카이라이프,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가입 서비스 개시

    KT스카이라이프가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를 셋톱에서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스카이라이프는 TV홈 메뉴에서 넷플릭스로 진입해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를 선택 후 정보를 입력하면 가입과 시청이 가능하다.

    넷플릭스 구독료는 스카이라이프 이용료와 통합 청구된다.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를 통해 가입한 계정으로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광고형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정훈 마케팅서비스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선택으로 최고의 OTT 시청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SKT, 문자 커머스 ‘티딜’ 브랜드 캠페인 론칭

    SK텔레콤은 문자 기반 커머스 ‘티딜(T deal)’의 브랜드 캠페인을 론칭 했다고 밝혔다.

    티딜은 빅데이터 분석 및AI 큐레이션에 기반해 고객별 맞춤 상품을 문자로 추천하는 SK텔레콤 고객 전용 서비스다. 온라인 최저가와 무료배송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의 슬로건은 ‘T에게만 열리는 핫딜성지 티딜’이다. SK텔레콤은 ‘T들은 이렇게 사는 겁니다’편, ‘전 상품 무료배송’편, ‘AI 큐레이션’편 등 총 세 편의 TV 광고를 선보인다.

    티딜의 첫 브랜드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핫딜 특가 상품과 고객들이 실제로 가장 많이 조회하고 구매한 인기 상품을 준비했다. 신규 고객의 경우 첫 구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과 앱 전용 쿠폰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이재원 SK텔레콤 광고사업담당은 “앞으로도 티딜 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선보여 고객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웨이브, 웹툰 원작 연애예능 ‘좋아하면 울리는’ 9일 방영

    웨이브는 오리지널 예능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은 카카오웹툰에서 연재한 동명 웹툰의 실사판 연애 예능이다. ‘좋알람’ 앱을 설치한 남녀 8인의 ‘하트 쟁탈’ 판타지 연애 게임을 담는다.

    9일 첫 공개를 앞둔 웨이브 오리지널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은 웹툰 속 주요 배경이 됐던 연애 리얼리티 ‘짝!짝!짝!’이 현실이 됐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좋아하면 울리는 짝!짝!짝!’에서는 최종 매칭된 커플 중, 누적 하트 수가 가장 많은 커플이 우승 상금을 획득한다. 최대한 여러 사람에게 하트를 받을 수 있도록 행동해야 하는 것이 웹툰과 다른 재미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 카카오페이, 아시아나항공 결제 서비스 제공

    카카오페이가 아시아나항공에 결제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와 앱 판매 채널에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말을 맞아 국내외 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소비자의 항공권 결제 편의를 더하고자 협력을 확대했다.

    결제 서비스 오픈 기념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와 앱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사용자에게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 원까지 즉시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 꾸준히 늘어날 여행 수요에 발맞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결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구글 플레이 어워즈 수상

    컴투스홀딩스는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에서 ‘베스트 스토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워킹데드’ 원작 코믹스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수집형 RPG다. 8월 전 세계 170여 개국에 정식 출시된 이후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해 유저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와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이 몰입감을 높이고, 좀비로 가득한 세상에서 생존한 인간들의 처절한 사투를 세밀하게 구현했다는 평가다.

    이번 수상을 기념해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워킹데드: 올스타즈’ 공식 포럼에 공개한 쿠폰을 활용해 ‘일반 모집권 30개’를 받을 수 있다.

    ◆ 카카오같이가치, 2022년을 빛낸 올해의 모금함 및 우수 기부자 공개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1년 동안 진행한 프로젝트 중 우수 공익 프로젝트 10개와 우수 기부자 10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이용자 누구나 모금을 제안하고 기부 프로젝트를 개설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아름다운재단, 함께일하는재단 등 4개의 전문 파트너 기관과 함께 모금의 적합성부터 결과보고까지 투명한 심사과정을 거치고 있다.

    카카오는 2021년 11월 21일부터 2022년 11월 30일까지 모금을 완료한 총 1406개의 모금함을 대상으로 파트너 기관과 심사를 진행했다. 우수 공익 프로젝트에는 모금 시작 8일 만에 누적 참여자 100만 명을 달성하며 산불 피해 긴급 모금 중 최대 금액을 기록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의 '경북 울진 등, 강원 산불의 아픔이 반복되지 않도록'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우크라이나 어린이 돕기’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의 ‘2022 광복절,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해 달립시다’ 등 총 10개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4600만 원 이상을 기부해 마음을 보탠 ‘기부왕’ ▲올해 첫 선을 보인 ‘모두의행동’을 통해 120여 번의 행동을 인증한 ‘행동왕’ ▲모두의행동 캠페인을 잘 이끌어준 ‘명예스피커’ 등 특별하고 뜻깊은 기부자 10명도 공개했다. 선정된 10개의 모금함을 제안한 프로젝트팀과 우수 기부자 10명에게는 재사용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기념 메달과 선물을 수여할 예정이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팀장은 “앞으로도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사회적 가치와 공감대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프로젝트들을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브랜드 웹툰·OST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나인아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IP를 활용한 브랜드 웹툰과 캐릭터 테마 OST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공개한 이번 ‘에버소울’ 브랜드 웹툰과 캐릭터 테마 OST는 매주 카카오페이지, 멜론을 통해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독점 연재되는 '에버소울 : 영혼의 시작점'은 에버소울 정령들의 배경 이야기를 다룬 프리퀄 웹툰이다.

    뮤직플랫폼 멜론과 '에버소울'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는 캐릭터 테마 OST는 정령 ‘메피스토펠레스’의 테마곡인 ‘손을 잡아줘’를 시작으로 총 6종이 발매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웹툰과 음원을 매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그 외에도 캐릭터 보이스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계획이다.

    ◆ 엠게임, ‘나이트 온라인’ 글로벌 서버 오픈 매출·가입자수 급증

    엠게임은 ‘나이트 온라인’이 11월 17일 미국·터키 지역에 신규 서버 오픈 후 이용자가 몰리면서 매출이 상승했다고 밝혔다.

    신규 서버를 오픈한 11월의 월 매출은 전월 대비 271%, 전년 동월 대비 158% 상승했다. 신규 가입자 수도 전월 대비 100% 증가했으며, 전년 동월 대비 146% 늘어났다.

    11월 17일 3개의 신규 서버를 오픈 했으나, 유저들의 호응으로 대기열이 길어져 8일 한국시간 밤 10시에 1개의 서버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최병헌 개발실 실장은 “이러한 상승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4분기에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내년 초에는 신년 이벤트를 촘촘하게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네이버시리즈, 웹소설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방영전 대비 매출 6배 증가


    네이버시리즈 웹소설 ‘재벌집 막내아들’ 매출이 웹툰과 드라마 흥행에 힘입어 증가했다고 밝혔다.

    원작 웹소설 ‘재벌집 막내아들’은 네이버웹툰의 자회사인 문피아가 운영하는 플랫폼에서 2017년에 최초 연재되어 2018년에 완결한 작품이다. 재벌가 비서에서 막내 아들로 회귀한 주인공이 재벌가를 통째로 차지하는 복수극으로 유료 연재 기간 동안 ‘투데이베스트’ 1위를 지속적으로 기록했다.

    웹소설 원작 동명의 웹툰은 9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단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탄탄한 원작 스토리와 두터운 팬덤에 힘입어 웹툰은 2개월 만에 ‘관심 웹툰’ 등록자 수가 10만 명을 넘기며 목요웹툰 인기순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웹툰을 통해 원작이 재조명 받자 네이버시리즈 원작 웹소설 매출은 기존 대비 34배 증가했다.

    11월 18일부터 방영된 동명의 드라마는 웹툰과 시너지를 내며 원작의 유료 결제 상승을 견인했다. 드라마 화제성에 힘입어 원작 웹소설은 네이버시리즈 노블(소설) 인기순 1위에 올랐다. 매출도 드라마 방영 전 대비 6배 뛰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웹툰·웹소설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로서 글로벌 엔터 시장에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해 나가도록 우수한 오리지널 IP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브레인, AI 아티스트 ‘칼로’ 오픈소스 공개

    카카오브레인이 AI 아티스트 ‘Karlo(이하 칼로)’ 모델을 오픈소스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칼로는 카카오브레인이 공개한 ‘minDALL-E’, ‘RQ-Transformer’ 등 초거대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발전시켜 하나의 페르소나로 재탄생한 AI 아티스트다. 1억 2000만장 규모의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을 학습해 이해한 문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화풍과 스타일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카카오브레인은 2023년 초 기능을 추가한 ‘칼로’ 모델을 오픈 API 형태로 공개하며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지속적으로 텍스트-이미지 데이터셋 추가 학습을 진행하는 한편 ▲이미지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편집할 수 있는 ‘이미지 인페인팅’과 기존 이미지를 보고 주변 사물 등을 상상해 이미지를 확장할 수 있는 ‘이미지 아웃페인팅’ 등 기능을 추가하며 모델의 성능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김일두 카카오브레인 대표는 “앞으로도 카카오브레인은 세계적 수준의 AI 모델들을 오픈소스로 공개하며 AI 생태계 발전 가속화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 KT알파, 겨울나기 김장김치 지역 나눔 실천

    KT알파와 KT알파 노동조합이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작구 본동종합사회복지관과 뜻을 모아 김장김치(10KG), 동치미(5KG)로 구성한 김치세트 155개를 준비했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KT알파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나눔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KT알파 임직원들은 홀로 사는 어르신, 한부모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직접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KT알파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 동작구, 양천구 등 지역사회 상생 및 배려계층 복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복지관과 연계한 동행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KT알파 쇼핑 등 업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 플로, 큐레이션 적용 ‘오디오 홈’ 신설 업데이트 진행

    플로가 오디오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오디오 홈’을 추가한 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디오 홈 가장 상단에는 ▲테마 큐레이션 ▲에피소드 큐레이션 ▲화제의 콘텐츠를 배치해 편리하게 오디오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했다.

    테마 큐레이션은 뮤직토크, 시사, 수다, 취미, 코미디, 일상 기록 등 프로그램 카테고리별로 오디오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영역이다. 에피소드 큐레이션은 FLO 오디오 프로그램들의 세부 에피소드를 크리에이터, 주제, 청취 상황에 따라 분석해 추천해 준다. 화제의 콘텐츠에서는 플로에서 활동 중인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조명하고, 해당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플로는 이용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시간대별 적합한 오디오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했다. 출근시간대인 오전에는 어학, 뉴스 콘텐츠를 추천하고 활동성이 높은 오후 시간에는 뮤직토크나 코미디를, 저녁 시간대에는 오디오북, 명상 ASMR 등 하루를 편안하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추천하는 형식이다.

    김누리 드림어스컴퍼니 기획1 유닛장은 “오디오 홈에서 제공하는 각종 큐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스트소프트, AI 버추얼 휴먼 애널리스트 ‘한지아’ 론칭

    이스트소프트는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AI 버추얼 휴먼 애널리스트 '한지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양사는 한국투자증권을 대표하는 AI 버추얼 휴먼 제작을 위해, 초상권이 해결된 한국투자증권의 신입사원 얼굴 이미지를 ‘AI 페르소나’의 학습 데이터로 활용해 한지아를 구현했다.

    한지아는 앞으로 한국투자증권의 신입사원으로 애널리스트 활동을 활발히 펼칠 예정이며, 향후에는 교육, 홍보, 상품 설명 등 다양한 업무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지아의 첫 활동 무대는 한국투자증권이 이번에 론칭한 '쇼미더 리포트'이다. 쇼미더 리포트는 한국투자증권의 리서치 보고서를 핵심 내용만 요약해 약 3분 분량의 영상으로 소개하는 것으로, 국내 증권사 최초로 현실에 없는 애널리스트를 AI 버추얼 휴먼으로 구현해 운영하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MTS 등에서 제공되는 만큼, 다양한 채널에서 AI 버추얼 휴먼 한지아의 활동 모습을 만나볼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최근 들어 AI 신사업으로 준비해 온 버추얼 휴먼 사업이 잇따라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향후 이러한 성과들이 의미 있는 실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카카오모빌리티, 도로 위 히어로즈 공모 시작

    카카오모빌리티가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기여한 ‘도로 위 히어로즈’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사회와 이웃을 위한 봉사나 기부활동에 앞장서는 등 투철한 직업정신과 희생정신을 갖고 묵묵히 노력해 온 택시 기사들의 사례를 공모한다. 

    접수된 사례를 바탕으로 심사를 거쳐 총 10여 명의 택시 기사를 선정하고, 2023년 1월 말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에서 소정의 포상금과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9월 자발적인 선행 실천으로 모빌리티 서비스 종사자들의 위상을 높인 카카오 T 벤티 운행 기사 2인에 대해 표창한 바 있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MaaS 사업실장은 “앞으로도 카카오모빌리티는 사회적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이러한 ‘도로 위 히어로즈’들과 함께 모빌리티 플랫폼 노동자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택시를 넘어 모빌리티 산업 전체에 긍정적 효과를 미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바이브, 음실련과 아티스트 권리 보호 앞장

    네이버 바이브가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이하 음실련)'의 음악 실연자 정보를 앱∙웹 플레이어 화면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연자 정보 연계는 네이버와 음실련이 체결한 ‘디지털 음악 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의 일환이다. 양사는 뮤지션과 음악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및 발전을 위해 2020년부터 상호 협력해왔다. 내년에는 네이버 인물정보에 음악 실연자 정보를 연동해, 통합검색에서도 전문 뮤지션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다양한 실연자들과 접점을 확대하며 자신의 음악 취향을 더욱 상세히 알아갈 수 있다. 가령, 바이브 내에서 특정 뮤지션이 참여한 곡을 쉽게 검색해 감상할 수 있다. 나아가 음실련의 풍부한 DB를 기반으로 바이브의 AI 음악 추천 기능도 고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자의 취향을 분석할 때 장르, 가수와 같은 기존 척도뿐만 아니라 세분화된 실연자 정보도 함께 고려되기에 한층 정교한 추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태훈 네이버 뮤직서비스 책임리더는 "앞으로도 음실련과 협업을 강화해나가며 네이버에서 더 많은 뮤지션이 활발히 활동하고, 이용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앱, 8종 자격증 발급 확인 취업포탈 연동

    네이버는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 기반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에서 디지털정보활용능력, 리눅스마스터, 인터넷정보관리사, 코딩능력마스터 등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발행하는 8종의 자격증을 손쉽게 발급받고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자격증 취득 여부, 등급에 관한 정보를 정확하게 네이버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아가 사람인, 잡코리아, 캐치, 잡아바 등 취업포탈 이력서에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황지희 네이버 전자서명인증센터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제휴처를 확보해 이용자가 보유한 모든 자격증을 조회, 발급, 나아가 안전하게 제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NHN벅스, 자립준비청년 지원 음악 상품 출시

    NHN벅스는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자립준비청년의 도전을 지원하는 음악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벅스 나눔 Campaign’ 페이지에서 ▲‘무제한 듣기(매월 정기결제)’, ▲‘무제한 듣기 90일’, ▲‘무제한 듣기 180일’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NHN벅스는 정기결제권 판매가의 20%, 90일 및 180일 개월권 판매가의 10%를 모아 함께만드는세상에 기부할 예정이다.

    함께만드는세상은 저소득 빈곤층의 창업을 지원해 실질적인 경제적, 심리적 자립을 도모하고 청년 자립을 위한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홀로서기에 나선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음악으로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나눔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