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밈 문화 정조준"
  • 키움증권은 지난달 론칭한 ‘수익률 인증 서비스’ 이용자가 1만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MZ세대들의 공유 문화를 겨냥한 키움증권 내 수익률 랭킹, 계좌 및 보유종목의 수익률을 인증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수익률 구간에 따라 변하는 디자인과 마이데이터를 통해 다른 증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수익 인증까지 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본인의 투자현황을 스냅샷으로 남기며 투자일지로 활용하거나 가까운 지인 혹은 SNS에 공유하며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활용하기도 한다. 

    회사 관계자는 “주식시장의 등락과는 별개로 서비스를 다양한 목적으로 지속 이용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투자 활동 기록을 활용해 투자를 생활 속 소소한 즐거움과 연결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