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HUG, ESG 수준 평가 결과 '최고등급' 획득

한국평가데이터로부터 최고 'ESG-1' 등급 획득친환경 녹색경영-다양한 사회적 책임 수행 등 ESG경영 실천 결실

입력 2022-12-08 14:54 | 수정 2022-12-08 15:07

▲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ESG경영 추진의 결실로 한국평가데이터의 ESG 수준 평가 최고등급인 'ESG-1등급'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한국평가데이터 ESG 수준 평가는 국내 최대 규모(약 1100만개)의 기업 데이터베이스와 17년간의 평가 경험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ESG 분야 20개 항목을 심사하며 ESG 평가 결과는 1등급부터 7등급까지 총 7개 등급으로 구성됐다.

HUG는 △환경 친화 녹색경영 추진을 위한 주택도시기금 탄소중립 주택 지원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전세 사기 예방센터 도입 △청렴·반부패 조직 구축을 위한 윤리·준법 경영체계(ISO37001, ISO37301) 통합인증 등 그간의 ESG경영 활동 노력을 높이 평가받아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결과를 토대로 추가적인 개선을 통해 더욱 체계적인 ESG경영을 실천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 추진해 ESG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은 "ESG경영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기에 높은 평가 등급을 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체계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국민에게 더욱 신뢰를 주는 ESG경영 선도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재용 기자 jay1113@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