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제30회 온라인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성료BGF리테일, ‘메타커머스’ 선봬CJ제일제당, '친환경 생분해성' 적용 화장품 용기 개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스맨파’ 우승팀 저스트절크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 테라가 스트릿맨파이터 우승팀인 ‘저스트절크’와 협업한 신규 TV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아이덴티티인 ‘녹색병’과 ‘토네이도’를 강조하고 저스트절크의 카리스마 넘치는 분위기를 표현하는데 집중했다. 또 테라 광고의 상징인 토네이도를 보다 화려하게 시각화해 구현했다.

    광고는 드레스코드가 녹색인 펍(pub)에 저스트절크 크루들이 입장하며 시작된다. 모든 크루들이 테라 병을 부딪치자 녹색 병과 토네이도가 같이 회전하면서 테라 병으로 전환된다. 리더가 테라 병을 내려 놓으면 회전하는 병이 보이고 모든 크루들이 테라를 즐기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 ⓒ컬리
    ▲ ⓒ컬리
    ◇ 컬리, ‘컬리 스테이크 하우스’ 기획전

    컬리가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컬리 스테이크 하우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연어·관자·랍스터와 같은 해산물 스테이크부터 유명 레스토랑 밀키트, 각종 가니쉬 및 소스까지 140여 가지 상품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녹색한우 무항생제 한우 1+ 채끝 스테이크를 30% 할인한다. 2cm 내외 두께로 도톰하게 썰어 채끝 특유의 풍미를 잘 느낄 수 있다.

    식탁을 풍성하게 해줄 해산물 스테이크도 다양하다. 은하수산 생연어 스테이크는 노르웨이에서 어획 후 항공 직송 배송 과정까지 단 한 번도 얼리지 않아 연어 본연의 맛을 살렸다.

    요리 초보들을 위해 빕스 바비큐 폭립, 프렙 트러플 버섯크림 리조또, 성수동 팩피 봉골레 파스타 등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도 선보인다.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라이브 커머스서 향수 기프트 세트 특집전

    롯데면세점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 ‘LDF LIVE(엘디에프 라이브)’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역대 최고 할인율의 향수 기프트 세트 특집전을 선보인다.

    22일 저녁 8시 방송에서는 구찌, 버버리, 미우미우, CK, 마크제이콥스 뷰티의 인기 향수 제품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라이브 방송 전용 추가 적립금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구독자 25만명의 유튜브 채널 ‘예스리아’을 운영 중인 배우 최예슬이 출연해 연애 상담 토크쇼 ‘야밤愛면세’를 진행한다. 지난 9월과 이달 초 선보인 바 있는 ‘야밤愛면세’는 연인 사이에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가지고 특별 게스트와 함께하는 토크쇼 형태의 라이브 방송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향기’라는 주제로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 ⓒBGF리테일
    ▲ ⓒBGF리테일
    ◇ BGF리테일, ‘메타커머스’ 선봬

    BGF리테일이 다날 계열사 제프(JEFF)와 콘텐츠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에서 온라인 경제활동이 현실로 이어지는 메타커머스(메타버스+커머스)를 선보인다.

    내년 상반기에 선보이는 제프월드는 다날의 블록체인 가상 자산 시스템 기반의 경제 구조를 갖춘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CU는 제프와 함께 유저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으로 연결되는 생태계를 기반으로 쇼핑, 레저, 엔터테인먼트 등 현실의 일상 소비 경험을 가상현실과 이어주는 생태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제프월드가 오픈하면 디지털 자산을 활용해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오프라인 점포에서 실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 CU가 가진 다양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NFT도 공개된다. CU와 제프는 해당 NFT 홀더(소유자)를 대상으로 한 전용 커뮤니티를 구성해 월별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제30회 온라인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성료

    세븐일레븐이 어린이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10월에 진행한 세븐일레븐의 대표 ESG활동인 ‘제30회 온라인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약 2000여점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 가운데 대구달서초등학교 5학년 ‘정시훈’ 학생의 ‘지구살리기 젠가’라는 작품이 대상을 차지했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지난 21일 직접 대구달서초등학교를 찾아 정시훈 학생에게 환경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시상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총 8점의 입상작은 세븐일레븐 홈페이지 내 어린이 미술대회 갤러리에 온라인으로 전시되며, 세븐일레븐 SNS채널에도 소개된다. 작품 원본은 세븐일레븐 임직원들의 환경보호 의식 함양을 위해 코리아세븐 본사 사옥에 전시될 예정이다.
  • ⓒ동서식품
    ▲ ⓒ동서식품
    ◇ 동서식품, ‘포스트 오트밀 현미 오트밀’ 출시

    동서식품이 100% 국내산 통현미를 담은 ‘포스트 현미 오트밀’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오트밀에 바삭하게 구운 국산 통현미와 고소한 현미가루를 더해 기존 오트밀보다 고소한 맛과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은 현미와 ‘슈퍼푸드’로 불리는 귀리를 함유해 영양과 포만감이 높아 식사 대용은 물론 다이어트식으로도 좋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발매를 기념해 신제품 체험단, 키워드 챌린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친환경 생분해성 용기’ 적용 화장품 용기 개발

    CJ제일제당이 PHA(해양 생분해)와 PLA(산업 생분해)를 섞은 컴파운딩 소재로 화장품 용기를 개발하고 이를 ‘웨이크메이크 워터벨벳 비건 쿠션’에 적용했다. 웨이크메이크는 CJ올리브영이 지난 2015년 론칭한 자체 브랜드(PB)다.

    PLA는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생분해 소재이나, 충격에 약하고 다양한 형태로 가공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다. CJ제일제당은 PHA를 PLA와 혼합하면 이 같은 약점이 개선된다는 점에 착안해 화장품 용기에 맞는 소재 개발에 착수했다.

    화장품 용기는 주로 플라스틱이나 유리 등으로 만들어지는데 깨끗하게 씻은 후 분리배출하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상대적으로 재활용이 어렵다. 이 때문에 석유화학 플라스틱 대신 친환경 생분해 소재로 용기를 만든 화장품이 ‘가치소비’에 민감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 올리브영, ‘2022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 전달식’ 열어

    CJ올리브영이 지난 21일 ‘2022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 전달식’을 열고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 ‘나는봄’에 ‘핑크박스’ 1000개를 전달했다.

    ‘핑크박스 나눔 캠페인’은 올리브영 임직원이 직접 만든 여성용품을 각종 생필품과 함께 ‘핑크박스’에 넣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무상 지원하는 활동이다. 올리브영은 일명 ‘깔창 생리대’가 사회 문제로 떠오른 지난 2016년부터 지금까지 7년간 이 캠페인을 지속해왔다.

    올해 ‘핑크박스’에는 임직원들이 손수 만든 면 생리대와 함께 각종 기초 화장품, 일회용 위생용품 등 다양한 선물이 담겼다. 자가진단키트와 KF94 마스크도 함께 전달해 실용성을 높였다.
  • ⓒ골든블루
    ▲ ⓒ골든블루
    ◇ 골든블루, 지역 사회 소외 이웃에 기부금 전달

    골든블루가 연말을 맞아 2019년, 2020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아동양육시설 남광아동복지원과 장애우시설 한마음학원에 올해도 소정의 기부금을 기탁하며 지역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듯한 마음을 전했다.

    1946년 설립된 남광아동복지원은 아동들이 심리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해 무사히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1999년 창립한 한마음학원은 장애우들의 교육 및 생활 지원, 재활 서비스 제공 등 원우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식재료 등의 생활 용품과 겨울철 방한 및 난방 용품 구매에 활용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원우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사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