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박스 기준 70개 수납 가능업무와 일상 병행 장점보조금, 세제혜택 해당
  • ▲ ⓒ르노코리아
    ▲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3월에 QM6 LPe 2인승 모델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코드네임 QM6 QUEST는 QM6 LPe를 기반으로 1열의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모든 실내 공간을 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다.

    QM6 모델과 외관 차이가 없어 업무 용도로 차량을 사용하다가 일상용 차량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트럭형 업무용 차량의 크기가 부담스러웠던 소상공인 고객에게도 맞춤형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내는 1열과 적재 공간 사이에 격벽을 설치해 안전한 수납이 가능토록 했다. 적재 용량은 1413L로 라면박스 기준 70개 수납이 가능한 수준이다.

    QM6 QUEST는 관련 법규상 LPG 소형 화물차로 분류돼 보조금 지원과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 시 최대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보유 중인 경유차를 폐차하고 QM6 QUEST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신차 구입 보조금 100만원도 지원된다.

    세제 혜택으로도 구매 시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제받을 수 있다. 취등록과 연간 자동차세 납부 때도 화물차 기준 세율을 적용 받는다. 이 같은 세금 혜택의 총액을 계산했을 때 해당 모델 5년 보유 기준 일반 모델 대비 약 500만원을 절약할 수 있다.

    QM6 QUEST는 3월 출시를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