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년간 경영 전략 및 성과 기록탄소중립·동반상생·지속가능 경영 예정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도약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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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월드가 2021년과 2022년 상반기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에 대한 전략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월드의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담은 첫 보고서로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라는 전체적인 방향성을 지닌 롯데월드의 ESG 비전과 전략 과제 전반과 수행 성과를 담았다.

    환경 분야에서는 핵심 키워드를 ‘Green World’로 정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2040 탄소 중립 로드맵 수립과 에너지 사용 효율화 전략 이행, 수자원 선순환 확대, 폐기물 절감 노력과 성과에 대해 다뤘다.

    사회 분야에서는 동반 성장을 모색하는 ‘Together World’를 핵심 키워드로 꼽고 테마파크만의 장점을 살린 특색 있는 사회 공헌 활동 ‘드림업(Dream Up) 캠페인’, 파트너사 및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협업 활동 등을 담았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Fair World’를 핵심 키워드로 설정해 롯데월드의 현재, 미래 가치와 관련한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문화 확립을 위한 윤리 준법 경영 내재화에 대한 내용을 수록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실효성 있는 지속가능 경영 성과 창출과 GRI 스탠다드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로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며 "인류 사회에 이로운 영향력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