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할인 쿠폰 발행시 롯데온이 전액 지원매출활성화 위한 '소소온(ON)' 마켓 연중 상시 운영사업 참여 셀러 누적 매출 20배 이상 ↑
  • ▲ ⓒ롯데온
    ▲ ⓒ롯데온
    롯데온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동반성장의 의미를 담아 ‘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롯데온은 중소 셀러들이 할인 행사를 진행할 때 겪는 비용 부담을 낮춰준다. 지원 사업에 참여한 셀러가 자사 상품 홍보를 위해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발행하면, 사용된 쿠폰 금액을 전액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배너 제작 여건이 안되는 중소 셀러들을 위해 무료로 배너 광고를 제작해주며 별도 비용 없이 롯데온에 게시해 브랜드 및 상품 인지도 향상을 돕는다.

    중소 셀러들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소소온(ON)마켓' 기획전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 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상품을 모아 선보이는 특별 기획전으로 롯데온 메인홈에 직접 노출된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온은 2021년부터 매년 중소 셀러 지원사업을 진행해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로 2022년에 지원 사업에 참여한 셀러 수는 전년대비 5배 이상 늘었으며, 사업에 참여한 셀러들의 누적 매출도 20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롯데온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