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실물 샘플 전시 및 현장 체험존, 한정판 프라모델 판매키덜트 콘텐츠 연평균 25% 매출 신장아이파크몰 용산점, '키덜트 성지'로 진화
  • ▲ ⓒHDC아이파크몰
    ▲ ⓒHDC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이 아이파크몰 용산점에서 국내 처음으로 ‘메카스마 임팩트 한국’ 행사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메카스마 임팩트’는 일본의 피규어·프라모델 제조사인 굿스마일컴퍼니의 여러 상품 시리즈 중에서 로봇, 메카닉, 히어로를 메인으로 취급하는 브랜드 ‘메카스마’의 신작 발표회다.

    아이파크몰 용산점 6층 ‘더코너’ 행사장과 50m에 걸쳐 펼쳐진 팝업스트릿존을 통해 17~19일 진행된다. 메카스마란 기계 등을 뜻하는 메카닉과 제조사인 굿스마일 컴퍼니의 스마일을 더한 합성어다.

    올해 일본에서는 신제품 발표를 현장 전시 없이 영상으로만 공개 했으나, 국내에서 최초로 진행 되는 만큼 실물 샘플 전시와 함께 현장 체험존, 개인 작품전시, 한정판 프라모델 판매 등 차별화 된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키덜트의 이 키덜트의 성지로 거듭났기 때문이다. 실제로 건담 프라 모델 공식 판매점인 ‘건담베이스’와 미니카, 피규어 등을 판매하는 ‘레프리카’, ‘타미야 플라모델 팩토리’, ‘마블샵’ 등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25%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메카스마 임팩트 한국’ 행사도 구경하고 아이파크몰 내 키덜트 콘텐츠를 통해 즐거운 취미 생활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