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8개 브랜드 700여 개 모델 대상 확인 가능OLED 스마트폰 사용자의 70%가 삼성 OLED 사용
  • ▲ 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 2월 27일~3월 2일까지 열린 'MWC 2023'에서'OLED Finder' 서비스를 선공개했다. ⓒ삼성디스플레이
    ▲ 삼성디스플레이가 지난 2월 27일~3월 2일까지 열린 'MWC 2023'에서'OLED Finder' 서비스를 선공개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자사 OLED 탑재 여부를 가려주는 검색 사이트를 오픈했다.

    16일 삼성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을 선택하면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해주는 사이트, 'OLED Finder'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현재는 삼성전자, 비보, 오포, 샤오미 등 8개 스마트폰 브랜드 700여개 모델에 한해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향후 확인 가능한 모델을 추가하는 한편 노트북, 태블릿 등 다른 제품군으로도 검색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OLED Finder' 사이트는 검색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OLED를 탑재한 모델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Awesome!"이라는 문구와 함께 삼성 OLED의 특징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타사 패널이 탑재된 모델일 경우에는 삼성 OLED가 사용된 최신 스마트폰을 추천해주고 제품 사이트로 바로 접속 가능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MWC 2023'에서 'OLED Finder' 베타 버전을 처음으로 선보였고 해당 서비스를 경험한 관람객들은 "어떤 스마트폰 모델이든 OLED가 탑재되었는지 찾아볼 수 있어서 흥미롭다. 실제로 찾아보니 내 핸드폰은 삼성 OLED를 사용하고 있어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정용욱 중소형디스플레이 마케팅팀장(상무)은 "OLED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약 70%가 삼성디스플레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삼성 OLED는 고객사와 소비자들로부터 큰 신뢰를 받고 있다"며 "동일한 스마트폰 브랜드에서도 LCD, OLED 등 다양한 기술, 여러 패널 업체의 제품이 사용되지만 가장 우수하고 차별화된 삼성 OLED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OLED Finder'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OLED Finder'는 삼성 OLED 홈페이지 'OLED ERA' 및 삼성디스플레이 공식 홈페이지,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OLED Finder' 오픈을 기념해 삼성디스플레이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고 인증 게시물을 올린 팔로워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S23'을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