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수 회장 “GS 미래 성장 위한 필수 파트너”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GS는 6일 역삼동 GS타워에서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허태수 회장을 비롯한 GS그룹 계열사 최고경영진이 함께하는 벤처 네트워킹 행사 ‘GS 데이’를 처음 개최한다고 밝혔다.

    GS 데이는 GS그룹 차원에서 개최하는 첫 스타트업 네트워킹 자리로, ㈜GS와 GS벤처스, GS에너지가 투자한 스타트업 20개사와 국내 벤처캐피탈 32개사, GS 계열사 임원진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자리는 GS그룹의 벤처 투자 전략을 알리고 참가 스타트업에게 투자유치와 교류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리코(음식 폐기물 재활용 솔루션 기술)와 에스디티(산업현장 디지털전환 IoT솔루션 기술) 등 6개 스타트업 대표가 연사로 나서 IR 피칭(투자자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외에도 퓨처EV·누비랩·마이셀·어썸레이·해줌 등 GS의 투자를 받은 20개 스타트업이 벤처캐피탈 대표자와 GS 계열사 임원진과 교류의 시간을 가지며 투자유치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GS는 지난해 국내 지주사 최초 CVC인 GS벤처스를 설립하고 GS 계열사들의 투자를 받아 약 1300억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조성했다. 펀드 조성 후 9개월여 만에 10개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를 실행하는 등 벤처 투자를 가속화하고 있다. 

    허태수 GS 회장은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주인공은 디지털 신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을 추구하는 스타트업임이 확실하다”며 “스타트업과 벤처 업계야 말로 GS 그룹의 미래성장을 위한 필수 파트너”라고 말했다.

    GS는 이번 GS 데이를 계기로 스타트업 투자는 물론 벤처업계와의 교류 협력과 공동의 성과 창출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