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별 상품 추천, 검색 기능 개선, 배달 예상 시간 개선 등
  • 요기요의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론칭 1주년을 맞아 홈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 상품 탐색부터 결제까지 '요마트'의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높였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상품 추천 기능을 도입한 점이 특징이다.

    큐레이션 추천은 고객의 주문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마다의 최애 상품을 추천하는 ▲고객님을 위한 추천상품, 위치를 기반으로 이용자와 가까운 요마트에서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을 추천하는 ▲우리동네 인기상품, 가장 큰 혜택 상품을 추천하는 ▲1+1 프로모션 상품 등으로 개편된다.

    이외에도 카테고리도 더욱 세분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요기요 앱 내 모든 상품과 비교하며 스마트한 구매가 가능하도록 검색 엔진도 통합했다. 요마트는 홈 개편을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우현 요기요 신사업본부장은 "이번 홈 화면 부분 개편으로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온라인 장보기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적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