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별 상품 추천, 검색 기능 개선, 배달 예상 시간 개선 등
-
이번 개편으로 고객 상품 탐색부터 결제까지 '요마트'의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높였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상품 추천 기능을 도입한 점이 특징이다.
큐레이션 추천은 고객의 주문 이력을 기반으로 고객마다의 최애 상품을 추천하는 ▲고객님을 위한 추천상품, 위치를 기반으로 이용자와 가까운 요마트에서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을 추천하는 ▲우리동네 인기상품, 가장 큰 혜택 상품을 추천하는 ▲1+1 프로모션 상품 등으로 개편된다.
이외에도 카테고리도 더욱 세분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요기요 앱 내 모든 상품과 비교하며 스마트한 구매가 가능하도록 검색 엔진도 통합했다. 요마트는 홈 개편을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우현 요기요 신사업본부장은 "이번 홈 화면 부분 개편으로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온라인 장보기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적의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