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프랑제리, 가정의 달 기념 '카네이션 케이크'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 리에거, ‘아트부산 2023’ 참가SSG닷컴, ‘쓱커밍데이’ 행사 성료
-
◇ 유니클로, 경주점 오픈
유니클로가 28일 경주에 첫 유니클로 매장을 오픈한다.
경주시 황성동에 위치한 유니클로 경주점은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교외형 매장이다.
유니클로는 지역 사회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유니클로의 지역 친화적인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경주점 오픈에 앞서 경주 청년센터에서 운영하는 면접정장 무료대여사업을 위해 면접 의류 100장을 기부했다. -
◇ 신세계인터내셔날 리에거, ‘아트부산 2023’ 참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리에거가 갤러리현대와 함께 5월4일부터 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아트부산 2023’에 참가한다.
올해로 12회째 개최되는 아트부산은 전세계 22개국 146개 갤러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아트부산의 판매액은 746억원으로 국내 아트페어 내 25%의 점유율을 기록할 만큼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리에거는 이번 아트페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수집가와 미술 애호가들에게 미술품과 가구의 완벽한 조화가 내는 시너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에디션’ 출시
바이탈뷰티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슬림업’과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가 협업해 만든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메타그린 슬림업은 식사 후 체지방 관리와 식이 대사 강화에 집중한 슬리밍 정제로 이미 많은 고객들에게 식후 필수템으로 사랑받는 제품이다. ‘메타그린 슬림업 X 마이멜로디 에디션’은 건강하고 즐거운 식이 관리를 원하는 MZ세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귀여운 마이멜로디 캐릭터를 담았다.
올리브영에서 30일분 구매 시, 마이멜로디 파우치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
◇ 애경산업 AGE20’s, 여성화장품부문 2년 연속 1위
애경산업 ‘AGE20’s’(에이지투웨니스)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여성화장품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디지털고객만족도(HTHI)는 디지털을 통해 기업이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지수화해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 중 AGE20’s는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여성화장품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각 SNS 채널별 차별화된 콘텐츠와 활발한 활동으로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 티몬, ‘티몬투어X모두투어 올인데이’ 오픈티몬이 28일 단 하루 ‘티몬투어X모두투어 올인데이’를 열고 베트남, 보라카이, 방콕·파타야 등 인기 동남아 휴양지 여행상품을 독보적 할인 혜택에 선보인다.베트남 나트랑·푸꾸옥·달랏 자유여행(3박4일부터, 최종 혜택가 35만550원~)이다. 전 일정 조식 제공 등 온전히 휴양에 집중할 수 있는 상품 구성을 자랑한다.‘보라카이’로 떠나는 패키지 여행은 25만원대부터다. ‘방콕·파타야 패키지 vs 방콕 자유여행’(3박5일부터, 최종 혜택가 20만8,050원~)도 패키지 상품을 활용하면 왓아룬(새벽사원) 등 필수 관광명소는 물론, 맛집 방문까지 가능하다.
-
◇ 위메프, ‘5월 위메프데이’ 전개위메프가 5월 1일부터 5일까지 ‘5월 위메프데이’를 진행한다.이번 행사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념일 선물, 항공·티켓 상품 등을 엄선했다. 오딧세이 로맨틱 스페셜 2종 세트(2만6520원), 파리바게트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2만6400원) 등을 특가 판매한다.1일에는 원데이 타임 특가도 진행한다. 0시부터 1시간마다 8개씩 할인 상품을 오픈하며, 오전 공개한 상품은 오후에 다시 만나볼 수 있다.대표 상품으로는 ▲골드피아 14K 슬림 체인 반지(1만1900원) ▲제주도 항공권(제주항공 편도 1인/4900원~) ▲GNM 자연의품격 올인원 이뮨 액상 종합비타민(3000원) 등을 판매한다.
-
◇ SSG닷컴, ‘쓱커밍데이’ 행사 성료SSG닷컴은 지난 27일 셀러 1000여명을 초청해 입점 혜택을 안내하고 협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쓱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했다.먼저 셀러성장팀에서는 SSG닷컴이 입점 셀러를 위해 제공하는 성장지원 프로그램과 입점 후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안내했다.데이터전략팀에서는 SSG닷컴 입점 셀러가 판매 데이터를 인포그래픽 형태로 확인할 수 있는 ‘셀러리포트’ 활용법을 공유했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차별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과 ‘드랍’ 판매 방식을 활용해 MZ 고객 호응을 이끌어 낸 사례를 공유했다.
-
◇ 풀무원, ‘반듯한식 한입장아찌’ 3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짠맛을 줄이고 국내산 신선야채의 아삭한 식감은 살린 ‘반듯한식 한입장아찌’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풀무원이 간편식 시장에서 프리미엄 한식 전문 브랜드로 성장 중인 ‘반듯한식’으로 처음 선보인 ‘반찬류’ 제품이다. ‘아삭고추 한입장아찌’와 ‘모듬야채 한입장아찌’, ‘샐러리 한입장아찌’ 총 3종이다.
원재료는 100% 국내산 야채 원물만 사용했다. 야채 사이즈는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썰어 개봉 후에 별도로 자르지 않아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
◇ 롯데GRS, ‘2023 고양 국제 꽃 박람회’ 특설점 오픈
롯데GRS가 고양시와 재단법인 고양 국제 꽃 박람회가 주최하는 ‘2023 고양 국제 꽃 박람회’의 개최에 맞춰 4년만에 전 브랜드의 특설매장을 운영한다.
롯데GRS는 2013년부터 2019년까지 ‘고양 국제 꽃 박람회’에 특설 매장을 운영해 왔으나 엔데믹으로 인해 약 4년만의 박람회 개최로 특설매장 오픈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박람회 기간 중 휴식 및 식음 사업장으로서 관람객을 위한 편의를 제공한다.
롯데GRS는 이번 박람회에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컨세션 브랜드 총 9개 특설점을 운영하며 야외와 실내 전시관의 운영 일정과 시간에 맞춰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최대 12일간 운영한다. -
◇ 맥도날드, 친환경 요소 가득한 ‘인천청라DT점’ 오픈
한국맥도날드가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한 ‘인천청라DT점’을 오픈했다.
인천청라DT점은 인천광역시 녹색건축물 설계 기준에 따라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와 고효율의 LED 전구를 설치해 매장에서 낭비되는 전기 에너지를 최소화했다.
매장 인테리어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도장 도료와 천정재 및 마감재를 사용했고, 외부는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우드 무늬 패널을 적용했다. 여기에 맥카페 커피 추출 후 버려지는 커피박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로 외부 난간을 설치해 친환경 요소를 더했다. 이용 고객 편의를 위한 시설도 한층 강화했다. -
◇ 농심, ‘라이필 락토페린 핏 다이어트’ 출시
농심이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라이필 락토페린 핏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라이필 락토페린 핏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토페린’이 1정당 300mg 들어있다.
락토페린은 신선한 원유에서 단 0.006%만 추출되는 희소성이 높은 성분으로, 농심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락토페린을 사용했다. -
◇ hy-코스맥스엔비티, 전략적 상호 협력 위한 업무협약
hy가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코스맥스엔비티와 ‘전략적 상호 협력’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사가 가지고 있는 기능성 원료 상품화 및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위한 협력이다.
협약에 따라 hy는 코스맥스엔비티가 개발한 수면 건강 기능성 원료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적용한 제품 개발에 나선다.
양사는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체계 구축에 협력한다. hy는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한 고객관리와 배송을 담당한다. 설정한 배송 주기에 맞춰 전달해 고객의 꾸준한 섭취를 돕는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생산을 책임진다. -
◇ 오뚜기X크록스, 한정판 슈즈 2종 출시
오뚜기가 여름을 맞아 크록스와 함께 한정판 슈즈 2종을 출시했다. 한정판 슈즈 2종은 ‘오뚜기 X 크록스 클래식 클로그’와 ‘오뚜기 X 크록스 클래식 슬라이드’로 구성됐다.
오뚜기의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을 적용했으며, 대표 제품인 오뚜기카레와 진라면, 케챂, 마요네스 등을 본 따 만든 ‘지비츠™ 참’을 부착해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협업 제품은 오뚜기의 창립기념일인 다음달 5일 오전 10시부터 크록스 공식 온라인몰 및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SPC 쉐이크쉑, ‘플리츠마마’ 협업 친환경 굿즈 출시
SPC 쉐이크쉑이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PLEATSMAMA)’와 협업해 완성한 ‘쉐이크쉑 플리츠 나노백’을 출시한다.
플리츠마마는 폐페트병 등 폐자원을 재활용해 제품을 제작하며, 가치 소비를 제안하는 패션 브랜드다. 쉐이크쉑 ‘플리츠 나노백’은 플리츠마마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플리츠 주름 모양과 쉐이크쉑을 연상시키는 ‘그린’컬러의 스트랩이 특징이다.
쉐이크쉑은 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구매 시 △쉑버거 △파운틴 소다 △플리츠 나노백을 1만600원 혜택이 적용된 3만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으며, 픽업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음달 11일부터 14일까지 가능하다. -
◇ bhc그룹, '아웃백 청량리역사점' 오픈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청량리역사점’을 신규 오픈했다. 위치는 청량리역 Connect Place 4층이다.
청량리역사점은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이라는 콘셉트에 충실하게 브라운&브론즈 톤으로 마감된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총 153석의 규모로 2인석에서 6인석까지 다양한 테이블로 구성된 독립부스와 소규모 가족모임 및 비즈니스 모임에 적합한 프라이빗 룸을 구성해 아웃백 특유의 공간감을 살렸다. -
◇ 교촌치킨, 640개 아동복지시설에 나눔… ‘아동건강 지원사업’ 종료
교촌에프앤비가 아동들에게 건강한 외식 기회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한 ‘제2회 아동건강 지원사업’을 마무리하며 전국에 나눔 가치를 전파했다.
전국의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에게 외식과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食)’과 ‘심(心)’ 문화를 채워주고자 마련됐다.
교촌은 총 2억4000만원의 지원금을 마련하고 지난 2월부터 3개월 간 경기, 강원, 대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약 640여 곳의 1만7000여명의 아이들에게 교촌치킨을 선물하고 장애인 인식개선 및 나눔활동 등을 진행했다. -
◇ 이랜드 프랑제리, 가정의 달 기념 '카네이션 케이크' 출시
이랜드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케이크’를 출시했다.
카네이션 케이크는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카네이션과 케이크 중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출시된 상품으로, 1호(3~4인용)와 미니(1~2인용) 사이즈로 나눠 선보인다.
카네이션을 형상화 하는데 주로 사용한 ‘발로나 라즈베리 인스피레이션’은 상큼한 라즈베리 맛을 천연 그대로 담아낸 과일 커버춰(버터 함유량이 30% 이상인 초콜릿)로,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