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프로그램 등 사업전략과 전기차 출시일정 공개전기차 구매 후 3년간 차체손상케어 서비스 실시내년 초 아이오닉 5 N 출시 등으로 전기차 공략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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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일본 도쿄에서 '브랜드 데이'를 열고, 전기차 출시 일정과 사업전략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행사는 아이오닉 5·넥쏘 등 탄소배출이 없는 무공해 차량(이하 ZEV)으로 지난해 5월 일본 시장에서 승용차 판매를 재개한 지 1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현지 언론과 자동차 전문매체뿐 아니라 최근 현대차를 구입한 일반 고객도 참석했다.현대차는 고객 어슈어런스(안심) 프로그램과 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 등을 공개했다.유원하 현대차 일본사업 총괄(부사장)은 "ZEV 라인업, 딜러 없는 온라인 판매 같은 비즈니스 모델은 현대차가 전 세계 어디에서도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였다"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시도를 격려해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지난 1년간의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특성에 맞는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2008년 미국에서 실시했던 같은 이름의 프로그램을 전기차 보급률이 낮은 일본 시장에 맞게 재구성했다.프로그램은 전기차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매년 정기점검 기본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3년차 점검 때에는 전기차 성능 유지에 필수적인 배터리 냉각수(쿨런트)를 무상 교체해준다.현지 도로폭, 주행 환경 등을 고려한 차체 보호 서비스도 실시한다.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1년마다 한가지씩, 연간 최대 10만엔(약 99만원)의 외관손상 수리비를 지원한다. 서비스 대상은 범퍼·앞유리·도어·타이어 가운데 최대 2개까지다.현대모빌리티재팬은 향후 일본에서 판매할 최신 전기차 출시 일정도 공개했다. 올 가을에는 코나 일렉트릭을 일본 시장에 출시한다.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공개한 코나 일렉트릭은 현재 일본에서 실제 도로 테스트를 거치고 있다.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양산형 전기차 '아이오닉 5 N'은 내년 초 일본에 출시한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전기차만이 줄 수 있는 운전의 색다른 즐거움을 현지 고객에게 선사할 전망이다. 세단형 전기차 아이오닉 6는 마케팅 용도로 도입해 전시와 시승회를 통해 일본에 소개할 예정이다.한편, 현대차는 지난 1년간 일본 시장에서 뜻깊은 성과를 올렸다. 전기차 아이오닉 5는 지난해 말 '일본 올해의 차 2022~2023'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입차'로 선정됐다. 지난해 7월 오픈한 ‘현대고객경험센터’를 비롯해 오프라인 거점에서 고객 참여 비즈니스도 확대하고 있다.조원상 현대모빌리티재팬 법인장(상무)은 "이번 발표는 첫 번째 단계로 향후 현지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파악해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