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5명 임직원 참여, 총 2931점판매수익 소외이웃 돕는데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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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은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 임직원 기부 캠페인(기부해봄)을 통해 모은 물품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기부해봄은 현대차그룹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협업해 실시한 임직원 참여 기부 캠페인이다.현대차그룹은 4월 26일부터 5월 4일까지 양재동 본사에서 임직원으로부터 생필품과 의류 등 물품 기부를 받았다. 총 235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의류 1243점 ▲도서와 음반 975점 ▲잡화 680점 ▲가전 33점 등 2931점이 모였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부한 물품들은 아름다운가게 양재점에서 판매된다. 해당 수익은 현대차그룹 이름으로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등 소외 이웃을 돕는데 사용한다.한편 현대차그룹은 24일부터 26일까지 양재 본사에서 커피 재활용 캠페인 ‘으쓱(ESG)해봄’도 운영했다. 으쓱해봄 캠페인은 ▲커피 찌꺼기로 만든 화분에 식물을 골라 심는 가드닝 체험 ▲네스프레소 폐재활용 커피캡슐로 공예품 만들기 ▲사용한 커피 캡슐 반납 시 업사이클링 펜 증정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기부해봄 캠페인은 임직원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임직원이 일상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