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ESG 경영 소개
  •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주요 추진 성과 및 전략방향 등을 담은 '2022 KB증권 ESG Report'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글로벌 최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의 국제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준용해 해당 리포트를 발간했다.

    특히 ESG 경영 요소 중 이해관계자들이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에 대한 중대성 평가와 인지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보고서는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된 중요 이슈에 대해 다뤘다. 아울러 최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인권분야 평가 결과도 보고서에 반영했다.

    회사는 지속가능 금융·투자 확대를 통해 적극적인 친환경, 사회적 변화를 지원하고 있다. 실제KB증권이 취급한 ESG 관련 투자·상품·대출의 지난해 말 잔액은 1조2668억원으로 전년 말 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지난해 말 정부 주도 탄소배출권 거래시장의 시장조성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배출권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며 온실가스 감축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박정림‧김성현 사장은 "인류를 위협하는 기후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 방안, 지속가능 금융 시장 성장과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의지 등을 담은 보고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