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 나와라 뚝딱!' 이벤트
  •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마블'에서 퇴직연금 장외채권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채권 나와라 뚝딱!' 이벤트를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고객은 KB마블을 통해 DC나 IRP 퇴직연금계좌에서 영업일 기준으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실시간으로 직접 채권을 거래할 수 있다.

    이벤트는 KB증권 퇴직연금계좌에서 채권 거래가 한번도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장외채권 100만원 이상 첫 거래 시 선착순 2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쿼터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앱을 통해 퇴직연금계좌에서 장외 채권을 1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겐 카카오톡 선물하기 1만원권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장외채권을 1000만원 이상 순매수하고 KB증권 DC·IRP계좌에 1000만원 이상 순증하는 경우 카카오톡 선물하기 3만원권 상품권을 지급한다.

    김상혁 연금사업본부장은 "채권거래를 일반 계좌가 아닌 퇴직연금 계좌에서 거래할 경우 금융상품에서 발생한 이자‧배당에 대한 세금을 이자 배당소득세가 아닌 연금수령 시 연금소득세로 적용돼 복리로 투자금을 운용할 수 있다"라며 "낮은 세율을 적용받아 세금 부담을 낮출 수 있는 강점이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