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글로벌 출시버튼 하나로 즐기는 '원 버튼' 게임코스튬 아이템 등 사전 예약 이벤트 진행
  • ▲ '미니게임천국' 앱 마켓 이미지ⓒ컴투스
    ▲ '미니게임천국' 앱 마켓 이미지ⓒ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신작 ‘미니게임천국’을 오는 27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 IP(지식 재산권) 중 하나인 ‘미니게임천국’은 캐릭터를 수집하며 여러 미니 게임을 패키지로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이다.

    ‘미니게임천국’은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2009년 네 번째 타이틀 출시 당시에는 이동통신 3사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국내에서 3편 이상 나온 모바일 게임 시리즈 중 매 출시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첫 사례로 등극하기도 했다.

    컴투스는 모바일 기기에 걸맞은 단순한 조작 방식과 플레이 리듬감 등 ‘미니게임천국’만의 요소를 담을 계획이다.

    ‘미니게임천국’은 복잡한 컨트롤이나 전략을 요구하지 않고 버튼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원 버튼 게임’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이용자 범위에 제한이 없다.

    조작은 단순하지만 속도감 덕분에 플레이가 늘어지지 않는다는 점도 특징이다. 각 미니게임들은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클릭해야 한다는 공통점을 지닌다. 적은 장애물과 빠르지 않은 속도로 시작해 점차 난도를 높이며 몰입감을 더한다.

    ‘뿌려뿌려’, ‘넘어넘어’ 등 원조 미니 게임에 신규 미니 게임을 더해 원작의 향수와 신작의 새로움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총 13종의 미니 게임 패키지 중 네 가지는 현재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마우스 게임으로 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미니게임천국’은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한정 코스튬 아이템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정보는 공식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