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매출 7038억원프로바이오틱스와 23가지 영양성분1996년 출시 이래 꾸준한 사랑 이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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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양유업은 1996년 출시된 요구르트 제품 이오'의 27년간 누적 매출이 7038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판매량으로 환산할 경우 31억4000만개를 초과하는데, 이는 인도 전체 인구가 동시에 2개씩 섭취할 수 있는 상당한 수치다.

    8.5cm의 높이인 이오의 판매량을 모두 이으면 26만6000km, 면적으로 환산하면 10억7000㎡로 축구장 5만1000여개를 채울 수 있는 규모에 이른다.

    용량(80ml)을 모두 합하면 2억5100만ℓ로, 칠레에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수영장 ‘산 알폰소 델 마르(San alfonso del Mar)’의 담수량(2억5000만ℓ)을 훌쩍 뛰어 넘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고객 여러분의 사랑에 힘입어 이오가 27년이라는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 출시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