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e편한세상 가이드라인 '아워크리드' 첫공개콘셉트 '큐브'·주색상 '검정·주황'…"국제인정 계기"
  • ▲ 브랜드 가이드라인 'OUR CREED'. ⓒDL이앤씨
    ▲ 브랜드 가이드라인 'OUR CREED'. ⓒDL이앤씨
    DL이앤씨는 '2023 레드닷어워드에서 국내건설사 최초로 '브랜드 가이드라인&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어워드'와 함께 세계3대 디자인시상식으로 꼽힌다.

    DL이앤씨는 올해 어워드에서 주택브랜드 '아크로(ACRO)'와 'e편한세상' 브랜드 가이드라인인 '아워 크리드(OUR CREED)'를 첫공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OUR CREED는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야 할 신념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브랜딩철학·디자인전략·조경·커뮤니티시설 디자인 등 3562개에 이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더해 브랜드 관리에 대한 엄격한 접근방식을 반영한 '큐브(Cube)' 콘셉트로 디자인됐으며 주색상은 검정과 주황으로 아크로와 e편한세상 두 주거브랜드를 상징한다.

    DL이앤씨 측은 "이번 수상은 아크로와 e편한세상 디자인 우수성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과 접한 모든 영역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브랜드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