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레고랜드 동반 1인 무료 쿠폰 쏜다NHN클라우드-신한투자증권, 차세대 시스템 도입 사업서 DaaS 구축 협력NHN페이코, 상반기 국내 공항 페이코 식권 거래액 160% 증가
  • ▲ LG유플러스는 토요타의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에 U+Drive 기반의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를 탑재한다고 밝혔다.ⓒ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토요타의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에 U+Drive 기반의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를 탑재한다고 밝혔다.ⓒLG유플러스
    ◆LGU+, 토요타 '하이랜더'에도 U+Drive…인포테인먼트 동맹 

    LG유플러스는 토요타의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에 U+Drive 기반의 '토요타 커넥트(Toyota Connect)'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U+Drive는 편리한 카 라이프를 지원하는 LG유플러스의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이다. U+Drive에는 국내 대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와 팟캐스트와 DMB를 대체하는 고화질의 모바일TV가 탑재돼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U+스마트홈이 설치된 집의 IoT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갖추고 있어 운전과 일상의 연결을 돕는다.

    또한 U+Drive는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네이버 '클로바(CLOVA)'와 연동돼 AI 음성인식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실내 온도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차량 관리 기능으로 소모품 교환 및 점검시기 자동안내가 제공되며, 사고 시 긴급출동서비스도 디스플레이 화면의 버튼을 통해 호출할 수 있어 고객의 편리한 사고처리를 돕는다.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차량 내 VOD서비스, 유아용 콘텐츠 등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완성차 기업들과 다년간의 협업을 통해 누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주차 ▲전기차 충전 ▲자동차 보험 ▲차량 내 결제 등 카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강종오 LG유플러스 스마트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토요타 및 렉서스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 덕분에 협력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됐다"면서 "고객의 카 라이프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LGU+, 레고랜드 동반 1인 무료 쿠폰 쏜다

    LG유플러스는 자사 고객에게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 이하 ‘레고랜드’) 테마파크 동반 1인 무료 쿠폰과 호텔 조식패키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유플러스 멤버십이 혜택KING’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LG유플러스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로 레고랜드 개장 이후 최대 할인 혜택이 적용됐다. 과거 진행했던 ‘키즈 고 프리(Kids Go Free)’ 이벤트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 이번에는 나이 제한 없이 전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에 따라 U+멤버십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1+1 쿠폰 및 호텔 조식 패키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고객들은 어린이와 어른 구분 없이 누구나 레고랜드 파크부터 호텔까지 리조트의 모든 서비스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날부터 9월 10일까지 ‘U+멤버스’ 앱을 통해 동반 이용권 무료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호텔 조식패키지 30% 할인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한편, 레고랜드에서는 ▲워터 메이즈 ▲Just Wave 등 신규 어트랙션과 시원한 물을 맞으며 ▲스플래시 배틀 ▲웨이브 레이서 ▲코스트 가드 아카데미 등 워터 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 야간 개장 때에는 화려한 불꽃놀이와 비어 야시장, 미니랜드, 그리고 43미터 높이의 전망대에서 감상하는 춘천 시내 야경 등 매력적인 먹을거리,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리조트 내 레고랜드 호텔에는 킹덤, 해적, 프렌즈, 닌자고 등 인기 레고 테마로 꾸며진 객실과 영유아에서부터 초등학생까지 즐기는 크리에이티브 워크숍이 마련됐다. 또한 투숙객 전용 놀이터 '플레이 그라운드'와 동서양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브릭스 패밀리 레스토랑'도 LG유플러스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Whynot IMC1팀장은 “휴가 시즌을 맞아 유플러스 고객에게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의 통신사 유일 파트너사로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유플러스만의 고객경험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NHN클라우드-신한투자증권, 차세대 시스템 도입 사업서 DaaS 구축 협력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이하 NHN클라우드)가 신한투자증권의 차세대 시스템 도입 사업에서 DaaS(Desktop as a Service, 서비스형 데스크톱) 구축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해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ICT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 메타’를 발표하고 대규모 투자를 전개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프로젝트 메타’의 일환으로 자연재해나 비상 상황 등에서도 임직원이 물리적인 공간 제약 없이 업무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DaaS 기반 스마트 워크 환경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서 NHN클라우드는 신한투자증권과 함께 자사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DaaS 환경을 구축한다. 또한 VDI·DaaS전문 자회사 ‘NHN크로센트’가 DaaS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운영 지원에는 전문 MSP인 ‘신한DS’가 협력한다.

    특히 NHN클라우드가 금융권 컴플라이언스 및 프레임워크를 충족하는 별도의 ‘NHN클라우드 금융 랜딩존’ 환경을 제공해 고객사 전용 DaaS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사업은 안정성과 보안성이 핵심인 금융 분야에서 실행되는 대규모 DaaS 업무 환경 구축 사례다. 이와 함께 NHN클라우드와 자회사가 보유한 자체 서비스 및 개발 역량으로 진행하는 고객 맞춤형 DaaS 사업으로 현재 초기 시장인 DaaS 시장을 국내 대표 CSP로서 주도해 나간다는 의미가 있다. 

    NHN클라우드는 신한투자증권의 업무 환경 및 모델을 분석해 ▲개발 인력, 일반 사무 인력 등 직무 특성에 맞는 DaaS 환경 제공 ▲취약점 분석 및 위험 진단 기반 보안성 강화 ▲업무 연속성 보장 등을 주요 전략으로 DaaS 구축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나아가 다양한 금융 기업에 금융 랜딩존 및 DaaS를 확산시킬 방침이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금융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신한투자증권의 DaaS 구축 사업에 협력하게 돼 매우 뜻 깊다”고 밝혔다.

    ◆NHN페이코, 상반기 국내 공항 페이코 식권 거래액 160% 증가

    페이코의 대표 B2B 복지 솔루션 중 하나인 모바일 식권 이용률이 국내 공항에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이하 NHN 페이코)는 엔데믹 전환 이후 지속적인 공항 이용객 및 상주 직원 증가에 따라 지난 상반기 국내 7개 공항 내 페이코 모바일 식권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60%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식권 이용건수 또한 85% 증가하며, 거래액과 이용건수 모두 지난 2019년 공항 임직원 대상의 모바일 식권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이후 각각 반기 최고치를 기록했다.

    NHN페이코는 지난 2019년 11월 인천국제공항 내 페이코 식권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후 꾸준히 사업을 확장해 현재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김해국제공항 등 전국 7개 공항에 입점해 있는 약 400여개의 식음료 매장에서 페이코 식권을 사용할 수 있어 공항 근무 직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현재 인천공항운영서비스, 인천국제공항보안, 진에어, 신라면세점 등 약 70여개 기업, 1만7000여명의 직원들이 페이코 모바일 식권을 사용하고 있다. 

    더불어 NHN페이코는 공항 임직원 이외에도 항공사에서 비행기 연착 보상 혹은 특이사항 발생 시 고객에게 지급하는 무료 식사 쿠폰인 '밀 바우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페이코 식권 관리자 페이지에서 이용 건수 확인 및 정산이 가능해 기업 담당자의 관리 편의성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공항 내 모든 페이코 식권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해 여행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급격히 늘어난 공항 근무 인력의 식권 이용 니즈를 사용자 친화적인 페이코 식권을 통해 충족시켰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NHN페이코는 앞으로 식권 외 복지포인트, 밀바우처와 같이 공항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페이코는 결제 사업 인프라와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모바일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 등 기업 대상 복지 솔루션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현재 국내 1900여개 기업, 17만명의 임직원이 사용하고 있다. 특히 서비스 확장성과 편의성이 강점으로, 기업은 개별 수요에 맞춰 서비스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임직원들은 페이코 플랫폼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에서 폭넓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고양이의 날’ 맞이 기부 이벤트 진행

    카카오의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가 오는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카카오같이가치(이하 같이가치)와 함께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하기는 오는 8일까지 ‘고양이의 날’ 페이지를 열고, 카카오프렌즈의 고양이 캐릭터 ‘춘식이랑 사진 찍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페이지에서 사진 찍기 버튼을 눌러 사진 편집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다양한 춘식이 프레임과 이모티콘, 말풍선으로 사진을 꾸며,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응모자 중 선착순 5만 명에 같이가치 1천 원 기부 쿠폰을 증정한다. 기부 쿠폰을 받은 이용자는 같이가치 ‘#선물하기x고양이의날’ 페이지에서 길고양이 치료비 지원, 보호센터 고양이 필요 물품 지원 등 모금함을 선택해 기부에 참여하면 된다.

    고양이의 날 페이지에선 고양이와 고양이 집사를 위한 다양한 추천 상품과 서프라이즈 선물도 만날 수 있다. 고양이의 날 기념 춘식이 랜덤 굿즈로 구성된 ‘춘식이 럭키박스’를 비롯해 선물하기에 단독 상품, 단독 할인 상품 등을 판매한다.

    김재영 카카오 선물하기마케팅파트장은 “고양이를 돕고 보호하기 위해 제정된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같이가치와 함께 기부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도 만들고, 고양이 보호를 위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돌파

    컴투스는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4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7일 글로벌 출시한 신작 ‘미니게임천국’은 서비스 약 일주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이로써 ‘미니게임천국’ 시리즈는 통산 2천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미니게임천국’은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미니게임 패키지가 특징이다. 전 세계 구글과 애플 앱 스토어에서 출시됐다. 현재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서 한국어·영어·프랑스어·독일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이번 신작은 터치 한 번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13종 미니게임의 단순한 조작감과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이 재미 요소다. 론칭 직후 한국 애플 앱 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이어 지난 7월 30일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숨겨진 캐릭터나 칭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도전 과제도 유저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며 긍정적 평가를 얻고 있다. 특정 미니게임에서 일정한 액션을 취하거나 지정 아이템을 획득하면 도전 과제를 클리어할 수 있어, 공식 카페에서는 각 과제들을 완수할 수 있는 팁과 스킬을 전수하는 유저들의 공략법이 활발히 전수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전체 유저들에게 화성인 파티 세트를 지급한다. 해당 세트에는 ‘화성인’ 캐릭터와 코스튬 아이템 등이 포함되며, 미니게임 ‘날아날아’에서 추가 점수 획득 효과를 제공한다.

    한편, ‘미니게임천국’은 국내 편의점 기업과 제휴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비롯해 선착순 10만 유저 썬칩 100개 지급 이벤트, 한정 굿즈 경품 이벤트 등 여러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보다 편리한 플레이 환경과 콘텐츠 마련을 위한 업데이트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