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독립기념관, AI로 유관순열사 모습 동영상으로 재현LGU+차량검지기, 지능형 교통체계 정부 평가 '최상급' 획득카카오페이, 전국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신청 오픈
  • ▲ KT는 차기 국방광대역통합망(M-BcN) 구축 민간투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KT
    ▲ KT는 차기 국방광대역통합망(M-BcN) 구축 민간투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KT
    ◆KT, 차기 국방광대역통합망 구축 시작

    KT는 차기 국방광대역통합망(M-BcN) 구축 민간투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KT는 국방부, 국군지휘통신사령부 관계자와 9일 대전 오노마 호텔에서 착공식을 진행했다.

    임대형민간투자방식(BTL)으로 진행되는 차기 M-BcN 구축 민간투자 사업은 2022년 7월 실시협약을 시작으로 10개월간 실시설계를 했고, 2024년 9월까지 구축을 진행한다. 운영은 KT가 2034년 9월까지 10년동안 맡는다.

    이번 사업에서는 1차 사업을 통해 전방 육군 부대 중심으로 구축됐던 군용 전용통신망을 전국의 전군으로 확대한다. 육군과 해군, 공군, 해병대, 국방부 직할부대 등 전국 2000여개의 부대를 초고속 회선으로 연결한다. KT의 관제 기술을 바탕으로 군이 독자적으로 통신망을 운용하고 제어할 수 있는 지능형 관리체계도 구축된다.

    KT는 차기 M-BcN 구축 민간투자 사업에서 약 1만km 이상의 신규 광케이블을 설치하고, 통합망 관리체계 구축 등으로 전군 통신망을 상시 작전 체계 지원 및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과학기술 강군’ 기반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수정 KT Enterprise부문장(부사장)은 “국방혁신 4.0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5G 상용망과 국방망 간 연동 기술 개발사업, 스마트부대 구축 사업자로서 국방 분야의 DX를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SKT-독립기념관, AI로 유관순열사 모습 동영상으로 재현

    지금까지 흐릿한 사진으로만 남아있는 안중근 의사, 유관순 열사 등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이 AI기술을 통해 입체감과 생동감 있는 동영상으로 새롭게 재현됐다.

    SK텔레콤 독립기념관과 함께 AI와 ICT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독립운동의 과거-현재-미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실감형 콘텐츠를 광복절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11일(금)부터 독립기념관에서 정식 공개되는 3종의 실감형 콘텐츠는 ▲SK텔레콤 AI 이미지 복원기술인 슈퍼노바로 재현한 독립운동가 동영상 미디어아트 ▲AI 미디어로봇이 답해주는 독립운동 역사 ▲웹AR 기술로 구현된 몰입형 전시 체험 등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는 2020년 5월 SK텔레콤과 독립기념관이 MR·AR 에코뮤지움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한 후 공동 기획해 선보이는 2단계 사업 결과물이다.

    먼저 독립기념관내 3·1문화마당에 설치된 가로X세로 3.2m, 높이 4m 규모의 4면 LED 큐브 미디어아트 조형물에서는 독립운동가와 주요 독립운동 장면이 담긴 사진자료를 AI기술로 복원·제작한 영상물을 볼 수 있다.

    독립운동가 모습이 담긴 훼손된 흑백사진을 SK텔레콤의 AI 이미지 복원기술(슈퍼노바)과 첨단 ICT기술을 통해 고화질로 복원 후 컬러 이미지로 전환하고 미디어 재현(리인액트먼트, reenactment) 기술을 적용해 영상 콘텐츠로 제작했다.

    또한 립싱크(Lip Sync) 기술을 추가 적용, 성우가 녹음한 독립운동가의 목소리에 자연스러운 입모양 영상을 구현했다. 

    독립기념관 체험관에서는 AI 미디어로봇이 관람객과 실시간 대화와 영상을 통해독립운동의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체험 프로그램도 안내한다.

    AI 미디어로봇은 챗GPT 기능이 탑재되어 별도의 대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학습하지 않아도 질문의 맥락에 맞는 최적의 답변을 클라우드로 찾아 관람객에게 설명한다. 향후 길안내 서비스와 전시물에 대한 소개를 결합한 통합 전시 가이드 서비스로도 확장될 수 있다.

    웹AR 기술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옥외전시물과 다양한 역사 콘텐츠 체험이 가능한 AR 체험서비스도 11일 공개된다. 독립기념관의 상징 조형물인 ‘불굴의 한국인상’ 주위의 체험존 바닥이나 X배너에 있는 QR코드를 읽기만 하면 AR 증강현실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독립기념관 겨레의 탑 하단부에 배치된 12지신 조형물을 캐릭터화해, 이 중 하나를 관람객이 선택하면 증강현실 안에서 독립영웅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컨텐츠도 11월중에 선보인다.

    SK텔레콤과 독립기념관은 내년까지 공동사업을 통해 ICT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김경덕 SK텔레콤 엔터프라이즈 CIC담당은 “독립기념관의 콘텐츠와 SK텔레콤 AI기술이 만나 독립운동의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혁신적인 체험환경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독립운동의 역사를 생생히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분야의 혁신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치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시준 독립기념관장은 “ESG를 기반한 ICT 기술을 활용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념관으로써 국민 중심의 참여형 전시환경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며 “야외 전시물과 연계한 다양한 주제의 체험형 전시 활성화를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의 희망이 될 문화공간으로 국민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불러일으키는 대한민국 최고의 기념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LGU+차량검지기, 지능형 교통체계 정부 평가 '최상급' 획득

    LG유플러스는 영상AI 기반 교통분석 시스템 ‘U+ 차량검지기(Vehicle Detection System, VDS)’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지능형 교통체계(ITS,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차량검지기 분야 기본성능평가에서 ‘최상급’ 평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ITS 기본성능평가는 2010년 국가통합교통체계효율화법이 전면 개정됨에 따라 사업 시행자의 ITS 장비·시스템·서비스가 국토교통부가 정한 기준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인증 검사로, 차량의 교통량, 속도, 점유율 항목에서 정확도가 95% 이상이면 ‘최상급’으로 평가한다. U+차량검지기는 일출, 일몰, 주·야간 환경에서 높은 정확도를 기록하며 ‘최상급’ 성적을 획득했다.

    U+차량검지기는 주행 중인 차량들의 교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하기 위해 도로에 설치하는 시스템이다.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영상AI 딥러닝 모델을 기반으로 도로 객체를 인식하여 카메라 1대당 왕복 4차선에 걸쳐 주행하는 차량들에 대한 교통량, 속도, 점유율 분석이 가능하다.

    U+차량검지기가 상용화되면 ▲상습 정체구간의 교통량 분산 유도 ▲기존 ITS 통합 시스템과 연계한 교통관리 효율화 ▲도로 문제점 분석을 통한 최적의 신호 운영체계 확립 ▲주요 구간 교통상태 확인 및 안전운전 지원 정보 제공 등 교통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LG유플러스는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재 개발 중인 U+돌발상황검지기(AIDS, Automatic Incident Detection System)도 올해 3분기 내 ITS 돌발상황검지기 분야 기본성능평가를 완료할 계획이다. 돌발상황검지기는 ▲정지차량 ▲역주행차량 ▲낙하물 ▲보행자 ▲이동물체 등 도로 상에서 임의로 발생하는 돌발상황을 실시간으로 자동 검지하고 운영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지자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 사업에 우선적으로 U+차량검지기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향후 영상 기반의 AI 객체 검지 기술을 고도화해 차량검지기와 돌발상황검지기를 자율주행 분야로 적용 분야를 확대하고, 신호정보 등과 융합한 안전정보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전영서 LG유플러스 기업서비스개발Lab장은 “ITS 성능평가 공인인증기관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에서 VDS 최상급 등급을 획득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향후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C-ITS 사업은 물론 자율주행 사업까지 확대하기 위해 돌발상황검지기 등 다양한 기술을 내재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전국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신청 오픈

    카카오페이가 전국 소상공인을 위한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부터 서울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국가정책보험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지난 3월, 소상공인의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 확대를 위해 카카오페이는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총 10억 원을 기부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카카오페이가 전달한 기부금을 통해 카카오페이로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는 소상공인들의 보험료 중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자기부담금 전액을 지원한다.

    전국 전통시장 상인과 풍수해위험에 취약한 지하·1층에 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은 카카오페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신청은 카카오페이 기부금 10억 원이 소진되면 마감된다.

    보험을 가입한 소상공인은 사업장 ‘시설 및 집기비품’ 3000만 원, ‘재고자산’에 대해 2000만 원을 한도로 최대 5000만 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 등 다양한 풍수해 피해로 사업장에 재산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풍수해보험을 통해 피해복구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전국 다양한 소상공인의 금전적인 부담이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신청은 오늘 오후 3시 이후부터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 전체 탭의 ‘보험’ 내 ‘풍수해보험’에서 가능하다. 보험 가입을 위해 해당 서비스 페이지 하단 ‘내 가게 가입하기’를 누르면 된다. 사업자등록번호만으로도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가입 프로세스도 간소화해 편리함을 더했다.

    카카오페이는 “작년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에 이어 올해도 중소벤처기업부 및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전국 소상공인 분들에게 풍수해보험을 통해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복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지역사회 내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들을 위해 판교 지역 가맹점 광고를 무료로 지원하는 ‘판교 구석구석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최근 8월 1일부터는 전국 소상공인의 오프라인 판매경로와 수수료를 지원하는 팝업스토어 ‘오래오래 함께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또 카카오페이 가맹점에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무료로 제공해 효율적 가맹점 운영과 비즈니스 성장을 도왔으며,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21년부터 온라인 영중소 가맹점 대상 카드 및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수수료를 인하한 바 있다.

    ◆카카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위한 ‘톡채널 지원’ 신규 공모사업 오픈

    카카오가 카카오임팩트,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MKYU와 함께 8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3주간 ‘2023 우리동네 단골시장 프로젝트’의 하반기 공모 사업인 ‘시장 대표 톡채널 지원 사업’에 참여할 시장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장을 대표하는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돕고 이를 활용한 디지털마케팅과 온라인 소통 방법 등을 교육해 시장 내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전통시장으로, 신청은 우리동네 단골시장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후 심사를 통해 75곳의 참여 시장을 선정하고 10월 중 현장 교육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선정된 시장에 ▲6주간의 디지털 교육 ▲톡채널 운용에 필요한 무상캐시 300만 원 ▲톡채널 활성화 지원금’ 300만 원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물과 응원키트도 제공한다. 

    카카오는 이번 시장 대표 톡채널 지원 사업을 앞두고 지난 5월 길동복조리시장, 수원화서시장 등 전국 5개 시장을 대상으로 시범 사업을 진행했다. 참여 시장들은 카카오의 지원을 기반으로 각 시장 특색에 맞게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모든 채널이 친구 1000명 이상을 달성했다. 교육 종료 후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5점 만점에 4.9점을 받았다. 각 시장들은 시장 활성화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는 전국 20개 시장을 대상으로 ‘점포 톡채널 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점포 톡채널 지원’은 카카오톡 채널로 손님과 소통을 원하는 시장 상인들에게 전문 디지털 튜터가 디지털 전환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1000여 명의 상인들이 참여 중이며, 참여자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육심나 카카오 ESG 사업실장은 “이번 시장 대표 톡채널 모집으로 5개 시범 사업 참여 시장과 점포 톡채널 지원 사업에 참여한 20개 시장까지 총 100개의 전국 시장들의 디지털 전환 교육이 진행된다”며 “2023년 계획했던 100개 시장 지원 목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소신상인 프로젝트를 통해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지원과 더불어 중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채널 메시지 발송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4만 7000명의 소상공인들에게 약 142억 원 규모의 톡채널 메시지 발송 비용을 지원했으며, 올해까지 8만명의 소상공인들에게 300억 규모의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 스페이스 작명대회 실시

    컴투스는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올인원(ALL-IN-0NE)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메타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SPAXE)’ 내 그룹 작명대회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일 서비스를 시작한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다. 일∙경제∙놀이 등 대부분의 생활을 디지털 세계에서 펼치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출시와 함께 공개된 첫 번째 공간 ‘스페이스’는 여러 이용자가 모여 소통하는 메타버스 커뮤니티다. 공간의 제약을 넘어 그룹 구성이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팀룸’에서는 화상, 음성, 이모티콘, 실시간 화이트 보드 등 여러 장치로 그룹에 속한 인원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커넥팅룸’에서는 화상 및 음성 대화, 원격 화면 공유 등 여러 회의 기능이 구비돼있어 밀도 높은 협업을 이어갈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목적에 따라 그룹을 형성해 공통의 관심사와 취미, 추억 등을 공유하거나 사내외 업무까지 진행할 수 있다.

    ‘컴투버스’에는 ▲해외축구, 반려동물, 아이돌, 게임 등 다양한 관심사를 중심으로 한 모임 ▲스터디, 동호회 등 개인 간 커뮤니티 그룹 ▲업무 목적의 기업용 그룹 등이 다양하게 생성돼있다.

    컴투버스는 이용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스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재치 넘치는 그룹명을 선정하는 작명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컴투버스’를 설치하고 홈페이지에서 스페이스 그룹을 생성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할 수 있다. 그룹명은 최대 30자 이내로 설정 가능하며, 응모작 중 그룹명 20개를 선정해 스타벅스 상품권을 선물한다.

    한편, 컴투버스는 메타버스 업무 및 커뮤니티 허브가 될 스페이스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편의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8월에는 커뮤니티 전용 메신저를 제공한다. 9월에는 컨벤션 센터를 열고 이후 파트너사들의 개별 서비스 영역, 일반 이용자 대상의 본격적인 메타버스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KT, 디즈니+ ‘무빙’ 특별 상영회 ‘KT OTT 씨어터’ 개최

    KT는 9일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특별 상영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영회는 KT 고객 650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OTT를 극장에서 즐기는 ‘KT OTT 씨어터’의 세번째 고객 초청 행사로 마련됐다.

    KT는 20대 전용브랜드 ‘Y’ 고객과 ‘디즈니+초이스’에 가입한 고객들을 초청해 디즈니+ ‘무빙’ 주연 배우들의 무대 인사와 함께 이날 글로벌 동시 공개한 무빙 1~3편의 연속 상영을 진행했다.

    또 상영관 외부에 ‘체험형 착시 포토존’을 설치해 고객들이 ‘무빙’ 캐릭터가 되어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KT OTT 씨어터의 특별한 OTT 시청 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긍정 경험을 쌓고 만족할 수 있도록, ‘OTT 보려면 KT’ 메시지의 프로모션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많은 고객들이 디즈니+를 이용해 볼 수 있도록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디즈니+3개월 이용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G 초이스 요금제 ▲Y덤 중 월 63,000원 이상 이용 고객 ▲패밀리박스 최신 앱 이용 고객이 대상이다. 

    KT에서 디즈니+를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무빙’ 콜라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아시아권 해외 디즈니랜드 여행권 ▲현대백화점 디즈니스토어 1호점 자유 이용 상품권 ▲강풀의 원작 단행본 세트 ▲다양한 기프티쇼 등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엠모바일, 해외유심 브랜드 ‘심크루’ 선보여

    KT엠모바일이 엔데믹 이후 해외 출국자 증가에 따라 로밍 서비스 선택 폭을 확대하기 위해 해외유심 브랜드 ‘심크루’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관광지식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 출국자 수는 약 993만 명이다. 2022년 연간 출국자 656만 명을 넘어섰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36%가 증가해 해외 출국자 수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이번 여름휴가로 해외 출국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다.

    KT엠모바일은 해외 출국자 대상으로 합리적인 해외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 ‘심크루’를 출시했다. 심크루에서 판매하는 해외유심은 이동통신 3사 로밍 가격 대비 최대 80% 저렴한 요금으로 해외 로컬 통신망을 사용해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

    심크루 판매 유심은 소비자들이 해외여행지로 선호하는 ▲일본 ▲태국 ▲베트남 ▲미국 ▲호주 ▲유럽을 포함해 총 87개국 해외 유심을 보유하고 있다. 

    심크루 대표 상품으로는 ▲일본 매일 1GB·3일(6900원) ▲태국 5GB·5일(4400원) ▲베트남 데이터 완전 무제한·5일(7900원)과 유럽 43개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유럽 43개국 10GB30일(1만4800원) 등이다.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소진한 후 초과 과금 걱정 없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KT엠모바일 다이렉트 몰(www.ktmmobile.com) 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simcrew)에서 구매 가능하며, 구매 후 1~2일 이내로 배송된다. 구성품으로 상세 사용 가이드와 유심 분실 방지 보관함을 제공한다.

    심크루는 여름 휴가철 사용 후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사용 후기를 작성한 고객 전원 대상 ▲네이버 페이 포인트 최대 3,000원 ▲베스트 리뷰(100명) 네이버 페이 포인트 20,000원을 추가 증정한다.

    전승배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최근 엔데믹과 이후 해외여행 수요 증가로 해외 알뜰로밍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해외 eSIM 상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로밍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그랜드크로스' 구글 PC앱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

    넷마블은 MMORTS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구글플레이 게임즈를 통해 PC 버전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글플레이 게임즈는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로 출시된 게임들을 윈도우 환경의 PC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하는 게임 플랫폼이다.

    넷마블은 구글플레이 게임즈에서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들 대상으로 출석만해도 일 2회 몬스터를 잡는데 필요한 ‘행동력’을 제공하는 ‘록산나의 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9일 전세계 정식 출시한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은 현실 세계의 유진과 미오가 갑자기 발생한 차원 이동 현상 ‘그랜드크로스’를 통해 위기에 빠진 왕국 ‘스카이나’로 소환돼 여러 영웅들과 함께 왕국을 구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실시간으로 부대를 컨트롤하는 MMORTS 스타일의 조작감을 제공하고, ‘타이탄’을 활용한 대규모 ‘왕성전’ 등 전략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전설 영웅 클라우디아’ ▲‘클라우디아 마력석’ 등 여러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 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ageoftitans.netmarble.com/ko) ▲포럼(https://forum.netmarble.com/ageoftitansgc)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ageoftitansgc/) ▲디스코드(https://discord.com/invite/ageoftitansgc)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